Offcanvas

애플리케이션

AMD, 포토샵 CC의 주요 기능 및 워크플로우 향상 도와

2014.02.04 편집부  |  CIO KR
AMD가 어도비 포토샵 CC 최신버전 사용 시 기능 및 성능 향상을 구현할 수 있도록 어도비와 협업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어도비 포토샵 CC는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 AMD 라데온 그래픽, 그리고 AMD A 시리즈 APU의 컴퓨트 및 그래픽 처리 능력을 직접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어도비 포토샵 CC는 고급 선명 효과(Smart Sharpen) 필터에서 새로운 수준의 성능을 전달하고 새로운 3D 프린팅 워크플로우 뿐만 아니라, 퍼스펙티브 워프(Perspective Warp)와 같은 변형을 위해 즉각적이고 정확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스티브 벨트 AMD 전략 제휴 및 플랫폼 구현 부분 부사장은 “컴퓨트 성능이 효과적이고 창조적인 워크플로우에 필수적”이라며, “영감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것은 효율적이고 속도감 있는 처리 능력으로, 이는 바로 AMD와 어도비의 협업으로 이뤄낸 진정한 핵심”이라고 말했다.

포토샵 CC의 새 버전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Adobe Creative Cloud)의 핵심 제품으로, OpenCL을 이용한 흐림 효과 갤러리(Blur Gallery) 구동이 가능한 이전 버전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급 선명 효과의 새 업데이트 버전은 OpenCL 병렬 처리 능력으로 AMD GPU와 APU의 이점을 직접 활용해 어마운트(Amount), 라디우스(Radius), 노이즈 감소(Reduce Noise), 알고리즘 선택(algorithm choice) 같이 효과를 위한 사용자 조정 옵션 영역을 비롯한 모든 고급 선명 효과 영역의 성능을 가속한다. AMD의 최신 그래픽 기술로 애플리케이션 성능은 OpenCL 미 실행 시 보다 최대 11배까지 향상되고, 용량이 큰 이미지도 빠른 편집이 가능하다.

포토샵 CC의 최신 버전은 AMD APU와 GPU에서 새로운 OpenGL 영역을 지원해 ▲퍼스펙티브 와프 ▲3D 프린팅과 같은 기능을 위한 반응성과 디스플레이 화질을 향상시킨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