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Arm, IoT MCU 소프트웨어 개발자 지원 솔루션 2종 발표

2021.06.14 편집부  |  CIO KR
Arm이 IoT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 2가지를 발표했다. Arm은 오픈 프로젝트인 ‘오픈-CMSIS-팩’과 IoT 개발 툴인 ‘카일 스튜디오 클라우드(Keil Studio Cloud)’를 공개했다. 

Arm은 CMSIS(Common Microcontroller Software Interface Standard)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위한 벤더 독립적인 추상화 계층인 CMSIS는 특별히 Arm Cortex-M 프로세서를 위해 설계됐으며 현재 업계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포함되는 CMSIS-팩은 현재 9,000개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로컨트롤러들을 지원하는 효과적인 패키징 기술로, Arm 기반 디바이스 전반에서 드라이버, 미들웨어 및 다른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의 프로젝트 통합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Arm은 CMSIS의 일부를 오픈 프로젝트인 오픈-CMSIS-팩으로 이동시킬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오픈-CMSIS-팩은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들을 통합 및 관리하고 프로젝트 간 코드 재사용을 개선하는 인프라를 제공할 것이다. Arm 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오픈-CMSIS-팩 프로젝트는 리나로(Linaro)의 IoT 및 임베디드 그룹 산하의 인큐베이팅 이니셔티브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패키징의 표준과 더불어, 이와 관련된 인증, 배포, 통합, 관리 및 유지를 위한 기반 툴에 집중할 계획이다.

오픈-CMSIS-팩 프로젝트의 초기에는 커맨드라인 툴과 CMake 워크플로우가 주안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보다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이 CMSIS-팩 기반의 개발 플로우를 통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CMSIS-팩 기술을 MCU 소프트웨어 컴포넌트 패키징의 진정한 개방형 표준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첫 걸음으로, 주요 IoT 플랫폼의 핵심 인터페이스를 대상으로 하며 모든 에코시스템에 적용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생성한다.

Arm은 추가로 차세대 카일(Keil) 툴 스위트의 첫 컴포넌트인 카일 스튜디오 클라우드(Keil Studio Cloud)가 오픈 베타 단계에 진입했다고 발표했다. 얼리 엑세스(early access) 베타 버전을 통해, 개발자들은 제한적으로 지원되는 개발 보드 및 기능 세트를 사용해 카일 스튜디오 워크플로우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카일 MDK가 결합된 카일 스튜디오는 IoT, 머신러닝, 임베디드 개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가장 까다로운 실시간 프로젝트 및 기능 안전 프로젝트들까지도 수용이 가능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Arm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