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SAP “SAP HANA 기반 개발자 지원 강화”

2013.12.17 편집부  |  CIO KR
SAP코리아가 SAP HANA와 연동 가능한 오픈소스를 공개하고 HANA 기반의 실시간 개발 플랫폼 ‘SAP 리버(SAP Riv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또 SAP HANA와의 효율적인 연동을 위해 SAPUI5의 오픈소스 버전인 오픈UI5(OpenUI5)와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서비스 브로커 코드를 SAP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SAP HANA 기반 실시간 개발 환경인 SAP 리버를 출시해 개발자의 신속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하는 한편, ▲Node.js 애플리케이션 ▲SAP 파워빌더(SAP PowerBuilder) ▲통합 개발자 라이선스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는 이로써 개발자들이 SAP 주요 기술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AP 비샬 시카 이사회 임원은 “SAP는 오픈소스 공개, 통합 개발자 라이선스 발표 등 개발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있다”라며, “특히 개발자 경험에 초점을 맞춰 출시한 SAP 리버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크게 간소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앞으로도 SAP HANA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자 경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에 따르면 SAP 리버는 SAP HANA를 기반으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는 실시간 개발 환경을 지원하고, 간소화된 개발 과정, 유지보수가 쉬운 소스코드를 제공한다. 또한 SAP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SAPUI5 프레임워크의 일부 코드를 아파치 2.0 라이선스 버전 아래 깃허브(GitHub)에서 오픈소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SAP는 이 밖에 클라우드 파운드리 서비스 브로커의 코드를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피보탈(Pivotal)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클라우드 파운드리 서비스 브로커가 현재 깃허브에서 오픈소스로 이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파운드리 애플리케이션을 SAP HANA와 연동시킨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