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시만텍 선정 '2014년 주목해야 할 보안시장 트렌드'

2013.11.26 편집부  |  CIO KR
시만텍이 사이버 보안 위협 추이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과거 사이버보안 트렌드 분석의 경험을 토대로 2014년에 주목해 할 ‘톱 4 보안 트렌드 및 위협 요소’를 선정해 발표했다.

회사에 따르면 최근 빠르게 변하고 있는 사이버 환경 및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과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2014년에는 전세계적으로 기존과 다른 새로운 보안위협이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만텍은 2014년의 보안 동향으로 ▲사생활(Privacy)을 보호하기 위한 사용자 인식 제고 및 노력이 강화되는 반면 ▲다양한 신생 소셜 미디어가 사이버 범죄의 새로운 공격대상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사물 인터넷의 취약성이 대두되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사용 안전 인식 부족으로 인해 보안 위협에 대한 노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만텍은 2013년 한 해 동안 겪은 수많은 사이버 보안 위협 요소들로 인해 개인 및 기업 사용자들이 사이버보안과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며, 이로 인해 기존 및 향후 출시되는 제품에 사생활 보호 기능이 추가 및 강화되는 한편 토르(Tor, The Onion Router)와 같이 온라인 익명성을 보장하는 소프트웨어가 인터넷 사용자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또한 시만텍은 다양한 신생 소셜 미디어가 개설됨에 따라 이 영역이 사이버 범죄자의 새로운 표적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 사이트의 세세한 항목을 숙지하는 것은 물론, ▲실명 및 주소를 비공개로 설정해 ▲사진과 이미지를 신중하게 업로드 하고, ▲보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등의 보안 수칙을 준수함으로써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시만텍코리아 남인우 상무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이버 환경 속에서 보안 위협 또한 계속 새롭게 진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사용자의 일상생활 깊숙히 스며든 스마트 기기 및 소셜 미디어 보안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개개인의 보안 인식 강화를 통한 보안 수칙 준수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