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싱가포르, 도시 계획에 3D 스마트 시티 기술 접목

2013.11.19 Zafar Anjum  |  MIS Asia
싱가포르 정부가 세계에서 가장 고도화된 3D 스마트 시티 기술을 도시 계획에 접목하고자 GIS 업체인 에스리(ESRI)와 2년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스리 설립자이자 사장인 잭 댄저몬드, ESRI 싱가포르 지사장 레슬리 왕, 도시 재건 기관(URA)의 부국장 탄 시옹 렝이 최근 싱가포르에서 열린 ESRI 아시아 태평양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양해 각서에 서명했다.

에스리의 고급 3D 스마트 시티 기술을 사용해, 싱가포르의 도시 계획 관계자들은 도시 설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효율적으로 다양한 시나리오를 시각화할 수 있게 됐다.

2년간의 MOU로 URA는 몇 가지 새로운 공간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3D GIS 테스트 및 모델링을 위한 3D 도시 시뮬레이션 프로토타입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MOU 체결에 따라, 미국의 에스리 기술 개발자들은 URA와 협업하기 위해 3D GIS 기술 개발에 투입되게 된다. 에스리 싱가포르 전문가들은 지역의 지원, 조언 및 전문 지식을 URA에 제공할 것이라고 에스리 대변인은 말했다.

"GIS 기술로 응집력 있는 방식으로 지속적으로 세계 수준의 도시를 구축하는 도시 계획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라고 URA의 탄 시옹 렝은 밝혔다. "에스리와 에스리 싱가포르와의 지속적인 협력으로 URA가 생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세부적인 것까지도 돌보고 더 큰 통찰력으로 도시를 설계하고 개발해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탄 시옹 렝은 덧붙였다. 에스리의 3D GIS 기술로, URA는 도시 계획 전후가 어떻게 다른지를 보여줄 수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스리에 따르면, URA, 에스리 본사, 에스리 싱가포르는 URA 지도와 마스터 플랜 2008과 같은 GIS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해 GIS 기술 활용에 대해 3년 이상의 전략 제휴를 맺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