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클라우드 도입 기업, 매출 2배 늘었다" IBM

2013.11.05 편집부  |  CIO KR
한국IBM(www.ibm.com/kr)은 2013년 IBM 응용통찰력 센터(IBM Center for Applied Insight)의 조사 결과를 통해 클라우드 도입이 기업 이익과 매출 증대, 그리고 직원들의 성과 개선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 결과는,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혁신에 크게 기여하면서 비즈니스 리더들도 클라우드를 경쟁에서의 차별화 방안으로 인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전세계 기업들의 800명 이상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의사결정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단순히 인프라 비용 절감이나 효율성 제고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우위 확보에 기여한다는 사실을 증명했다고 한국IBM은 덧붙였다. 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의 매출은 그렇지 않은 기업과 비교해 약 2배의 성장을 보였으며 이익은 약 2.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클라우드에 대한 CEO들의 인식도 크게 바뀌었다고. CEO가 생각하는 클라우드의 전략적 중요성이 34%에서 72%로, 두 배 가까이 늘어나 IT 책임자들이 생각하는 58%를 넘어섰다는 것이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이 비즈니스 혁신과 성과를 가시화함에 따라 비즈니스 리더가 의사결정을 위해 분석을 활용할 가능성이 170% 증가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도입 기업 중 66%가 모바일, 소셜, 애널리틱스, 빅데이터 전략을 통합하는데 클라우드를 활용 중이며 데이터 분석에서 얻은 통찰력을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가능성은 그렇지 않은 기업보다 117%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IBM은 비즈니스 목표, 클라우드 전략, 클라우드 기술의 세 가지 측면에서 클라우드 도입을 고려함으로써 도입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고 권고했다. 우선 비즈니스 목표를 세울 때 클라우드로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분야를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한다고.

클라우드 전략 수립 시 전사적이고 총체적인 클라우드 전략으로 기업 전체의 변화를 주도할 필요가 있고, 클라우드 기술을 결정할 때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배치해야 도입의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다고 IBM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