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데이터센터

'10년만에 컴백' 링크시스, SMB 네트워크 장비 시장 재공략

2013.10.22 Brian Cheon  |  CIO KR
링크시스 브랜드가 돌아온다. 올해 1월 시스코는 기업용 제품군에 집중하기 위해 소비자 브랜드인 링크시스를 벨킨에 매각했다. 그러나 벨킨의 생각은 다른 듯 보인다.

벨킨은 링크시스 브랜드를 SMB 네트워킹 장비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로 다시 자리매김시키려는 야심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벨킨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글로벌 부사장 벤 태커는 "사실 링크시스는 지난 20년 간 SMB 인프라스트럭처 제품군을 성공적으로 판매해온 브랜드다. 링크시스는 한때 5~99인 규모 기업 시장에서 스위치 및 라우터 최대 공급사였다. 이제 벨킨의 전세계 조직 속에서 링크시스 브랜드는 이 분야에 다시 한 번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링크시스는 지난 2003년 시스코에 인수되기 전까지 소비자 및 SMB 시장에서 비중 있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었다. 그러나 시스코는 링크시스를 인수한 후 소비자 제품만 남기고 기업용 제품군은 시스코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던 바 있다.

그러나 한 링크시스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링크시스 비즈니스 유닛 엔지니어 상당수가 아직 남아 있는 상태이며 벨킨 인수 이후 재합류하는 분위기도 나타나고 있다.

벨킨은 전형적인 소비자용 제품군 업체로 알려져 있다. 케이블, 스마트폰 및 태블릿 케이스, 전원 스트립, 웹캠, 간단한 홈 오토메이션 기기 등이 유명하다. 그러나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랙 마운트 서버 제어용 KVM 하드웨어서부터 서버 마운트 랙 등에 이르기까지 기업용 제품군도 탄탄히 보유하고 있다.

벨킨이 링크시스를 인수한 후 내놓은 첫 제품은 소비자용이었다. 그러나 11월부터 내년에 이르기까지 회사는 SMB 시장용 링크시스 제품을 다수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5~24포트 사이의 언매니지드 스위치 제품군이 11월 출시되며 이후 듀얼 및 싱글 WAN VPN 라우터가 등장한다고 전했다. 또 듀얼밴드 802.11n 무선 AP, 듀얼밴드 802.11ac 무선 AP 등이 뒤를 이을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