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보안

다날, ‘바통’에 지문인식 기반 결제 서비스 공개

2013.09.30 편집부  |  CIO KR
다날(www.danal.co.kr)이 모바일 입력솔루션 전문업체 크루셜텍(www.crucialtec.com)과 함께 개발한 지문인식 기반의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날의 바코드결제 솔루션 바통(BarTong)에 크루셜텍의 지문인식 기술을 도입한 바통 지문인식 서비스는 팬택의 스마트폰 '베가 LTE-A'에 가장 먼저 적용된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사용자는 바통 앱 실행 시 필요한 4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인식버튼에 지문을 스캔하는 방식으로 모바일결제를 진행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다날은 휴대폰결제와 상품권결제 등 자사가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전자결제 솔루션에 지문인식 기술을 탑재하고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등 다날이 진출한 해외 시장에서도 지문인식 기술을 도입한 바통 결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바통 지문인식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1,000만원 상당의 경품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다날 결제사업본부 이석환 본부장은 “다날과 크루셜텍은 향후 다양한 모바일 결제와 결합한 지문인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애플의 아이폰 5S에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되면서 안드로이드 진영의 다양한 제조사에서도 지문인식 기능을 적극 검토 중인 상황으로, 향후 다양한 스마트폰에서 지문인식이 적용된 다날의 결제 서비스를 사용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