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넥스트리밍, '업링크 2013'서 모바일 동영상 편집 신기술 공개

2013.09.03 편집부  |  CIO KR
넥스트리밍은 퀄컴이 개최하는 ‘업링크(Uplinq) 2013’에 참가해, 자사의 새로운 모바일 동영상 편집 기술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업링크 2013은 퀄컴 주최의 컨퍼런스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퀄컴의 고객 및 협력업체 등의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하며, 9월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베이프론트 호텔에서 열린다.

넥스트리밍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별도의 부스를 마련해 키네마스터(KineMaster), 팝플레이어(PopPlayer), 넥스사운드(NexSound) 외에도 새로이 선보이는 동영상 파일 하이라이터 앱인 키네믹스(KineMix)의 데모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키네믹스는 촬영한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손쉽게 편집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으로, 동영상을 ‘클립’이라는 기본 조각들로 분할한 후 클립 단위로 복사, 이동, 삭제를 통해 편집을 하는 방식의 앱이라고 덧붙였다.

넥스트리밍 관계자는 “기존의 유사 편집기들은 시간 순서대로 편집할 수 밖에 없는 것에 반해 키네믹스는 클립 단위의 편집이 가능해 여러가지 파일을 함께 편집 또는 통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진다”며, “특히 직관적인 UI 및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편집을 실행할 수 있다는 특징이 큰 장점으로, 여기에 편집한 동영상을 SNS에서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캡쳐 모드’와 ‘파일 분할’ 기능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넥스트리밍은 0.3~2배속으로 동영상을 재생하는 모바일 미디어 플레이어 팝플레이어, 모바일에서 영상의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켜주는 오디오 솔루션 넥스사운드를 선보인다.

넥스트리밍 임일택 대표는 “모바일에서의 미디어 활용은 앞으로 더욱 확장될 것”이라며 “넥스트리밍은 미디어를 더 쉽게 가공할 수 있는 기술을 업링크에서 업계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