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클라우드

캡제미니, 아마존 클라우드 이용한 빅 데이터 분석 플랫폼 출시

2013.08.26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UK
기업들이 기존 ETL 기술을 사용하여 정형/비정형 데이터의 대형 소스 세트를 결합할 수 있게 됐다.

캡제미니가 비용 효율적으로 빅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통해 제공하는 온디맨드로 분석 플랫폼을 발표했다.

캡제미니가 제공하는 엘라스틱 애널리틱스(Elastic Analytics)는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의 비용이 들며 여기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분석을 운영하기 위한 인프라, 관리, 보안, 지원, 유지보수 등이 포함돼 있다.

엘라스틱 애널리틱스는 클라우드에서 좀더 수월한 통합 분석 작업을 위해, 기업들이 기존에 사용하는 선도적인 BI 소프트웨어 패키지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는 것과 동일한 모습을 유지하면서 사용하는 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모델인 클라우드 컴퓨팅의 가장 강력한 측면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캡제미니는 밝혔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를 추출하고 통합하는데 기존 ETL 기술과 AWS 하둡 기반의 아마존 엘라스틱 맵리듀스(EMR) 시스템을 사용하여 정형/비정형 데이터의 대용량 소스 세트를 결합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사용자는 자사의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

캡제미니의 비즈니스 정보 관리 수석 부사장 스콧 슐레진저는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짧은 시간에 가치를 얻는 고급 분석을 제공해 주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고 있다. AWS는 기업들이 고급 분석 업무를 시작하고 계속해서 이를 해나갈 수 있도록 신속하게 능력을 제공하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이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