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레노버, 윈도우 8 PC에 포키 시작메뉴 앱 기본 제공

2013.08.23 Brian Cheon  |  Computerworld

세계 최대의 컴퓨터 제조사 레노버가 포키(Pikki) 시작 버튼 및 메뉴 대체 애플리케이션을 자사의 PC 제품군에 기본 포함시키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사전탑재형 애플리케이션은 아이디어패드 및 씽크패드, 아이디어센터 데스크톱 등 소비자향 노트북과 데스크톱에 동반될 예정이다.

포키는 샌디에고 기반 스위트랩트(SweetLabs)의 제품으로, 이 회사는 역대 최대 규모의 거래를 성사시키게 됐다. 2년 역사의 이 기업은 올 여름 에이서와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레노버의 이번 결정은 마이크로소프트에게는 못마땅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시작메뉴를 복원시켜달라는 사용자의 요구에 저항하다가 윈도우 8.1에서 시작 버튼과 유사한 UI 요소를 삽입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스위트랩스의 CMO이자 공동설립자 체스터 Ng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쟁하려는 것이 아니다"라며, "윈도우 8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키고자 했을 뿐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18년된 UI를 포기하지 않았다면 스위트랩스의 제품과 같은 대체툴이 등장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인정했다.

한편 레노버가 스위트랩스와의 계약을 통해 윈도우 8 UI에 대해 불신감을 표명한 것은 그리 놀라운 사실이 아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8은 고군분투 중인 PC 시장을 되살려내는 역할을 제대로 해내지 못했다는 평가를 바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