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분쟁|갈등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CIO와 CMO가 서로의 전문성을 알아야" SAS 글로벌 CMO

2013.08.22 Nadia Cameron   |  CIO
SAS의 글로벌 CMO 짐 데이비스는 고객의 현대적인 요구를 충족하려면 CIO와 CMO가 각자의 전문 지식을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IO와 CMO가 고객 중심 조직의 현대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려면 서로의 전문 분야에 대해 충분히 알아야 한다.”

호주 시드니에서 최근 열린 고객 분석 포럼에서 SAS의 글로벌 CMO 짐 데이비스는 그 자신도 전직 CIO였으며 회사가 경쟁우위를 찾고 고객을 지속적으로 내 편으로 끌어들이도록 도우려면, 두 C레벨 임원이 공통의 이해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CIO/CMO 관계는 ‘임신 때문에 서둘러 한 결혼’에 비유할 수 있다. 양쪽은 고객 상호작용을 높이고자 하는 마케터들 때문에 데이터 분석과 기술 플랫폼의 도입이 증가해 어쩔 수 없이 함께 하게 됐기 때문이다.

가트너에 따르면, 기술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2017년에는 CMO가 CIO보다 IT에 더 많은 돈을 쓰게 될 수 있다.

CIO와 CMO는 서로의 관계가 ‘파경’으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통계를 공유해야 한다고 데이비스는 주장했다.
 
"먼저 IT쪽에서 가동 시간과 관련된 SLA 수치가 아닌, 고객 유지 및 획득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그는 말했다.

"가장 좋은 상황은 CIO가 CMO가 될 수 있고, CMO가 CIO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노력해야 하는 일이다. CMO는 CIO로서 IT가 회사를 위해 무슨 일을 하는지 충분히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라고 데이비스는 밝혔다.

"CIO 역시 IT가 회사를 위해 하는 모든 일들을 이해해야 하고 어떻게 고객과 상호작용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이렇게 생각해 보자. 무엇이 그 CIO-CMO 관계를 만들까? 각자가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 꿰뚫어 보고 있어야 한다. CMO와 CIO가 서로의 관심사에 대해 꿰뚫고 있지 않으면 결혼은 커녕 데이트도 못할 것이"라고 그는 주장했다.

전략적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내릴 때 CIO와 CMO 모두 테이블에 앉아 있어야 한다고 데이비스는 말했다.


"CIO는 바닥에 전선을 깔고 에어컨을 설치하는 사람이 아닌데도 사람들은 여전히 CIO를 그렇게 생각한다. 그리고 CMO는 COO가 회사의 새로운 홍보 책자 제작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내릴 때 부르는 찾는 사람이 아니다. C레벨 모두가 의사 결정 회의에 참석해야 한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