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모바일 / 소비자IT

인포그래픽 | CIO가 알아야 할 BYOD의 숨은 비용

2013.08.09 Tom Kaneshige   |  CIO
이 모바일 기기에 관한 숨은 비용은 도처에 있다. 당신의 회사는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무엇가에 대해 지불하고 있으며 이 인포그래픽은 BYOD의 의도치 않은 재무적인 결과를 발견하는 데 도움될 것이다.

모바일 관리 업체 비지지(Visage)에 따르면, 기업 50개 중 1개는 로밍 요금으로 매월 1만 5,000달러를 낸다. 당신의 회사가 그렇지 않다면, 그 부분에서 명확하지 않아서다. 숨은 비용은 도처에 있다.

당신이 뭔가에 대해 대가를 지불하는 좋은 기회가 있다. 예를 들어, 비지지는 직원들의 업무용 전화 요금의 15%에는 실제로 업무와는 아무 상관 없는, 오히려 승인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벨소리 및 프리미엄 서비스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당신의 회사는 어쩌면 유명 인사들의 뉴스 알림 비용을 내고 있을 수도 있다.

BYOD는 특히 회사의 감시망 아래에 있는 비용으로 처리된다. 애버딘 그룹은 경비 보고서 처리에 비용이 든다는 것을 발견. 네트워크 소싱 어드바이저(Network Sourcing Advisors)는 가족 전체의 통신 요금을 회사 경비로 처리하는 직원을 발견하기도 격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초과 근무 수당에 대한 직원들의 소송도 점점 발생하고 있다.

이 모든 사례들은 회사의 결정에 혼란을 파괴할 수 있다.

물론 이것들 중 그 어느 것도 기업의 BYOD로의 변화가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 중요한 것은 직원들이 한꺼번에 BYOD로 향하고 있고 CIO들은 그것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는 점이다. BYOD의 함정과 숨은 비용을 인지하는 것에서 착수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비지지의 인포그래픽은 BYOD의 숨은 비용을 강조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