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IT리더 조언 : 비즈니스에 영향력을 끼치려면? 外

2013.08.06 Thaddeus Arroyo  |  Computerworld
‘IT리더 100명에게 묻는다’

데우스 아로요로

직책 : CIO
회사 : AT & T

이번 달 프리미어 IT리더 100명(Premier 100 IT Leader)에 선정된 데우스 아로요가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력과 리더가 되기 위한 질문에 답했다.

Q. 나는 IT가 비즈니스에 더 많은 영향을 끼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 지 잘 모르겠다. 어떻게 해야 할 지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알려달라.

혁신 및 기술은 손에 손을 거쳐 전해지고 혁신은 기업 성장에 필수적이다. 그래서 내 경우, 높은 가치 혁신을 주도하는 것은 비즈니스 접목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데서 출발한다. IT조직은 회사의 한가운데서 운영하면서 모든 현업 부서와 모든 운영 부서에 대한 엄청난 가시성을 가질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놓여 있다. 이러한 위치는 IT 전문가가 기능을 인식할 수 있으며,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혁신적인 시장 제품 기능을 강화하거나 구동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예리한 통찰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영향력 있는 파트너가 되도록 해준다. 당신의 역량, 관점, 비전을 비즈니스에 접목한 혁신을 고도화하기 위한 고유한 기술로 활용하라.

Q. 처음 학창 시절로 돌아가보면, 나는 항상 내가 타고난 리더라고 생각했다. 내 경력 개발로 리더십 역할을 가라면, 어떤 기술로 역량에 집중해야 하나?

나는 초기 직장 생활에서 다양한 기술과 비즈니스 리더십 역할을 수행할 만큼 꽤 운이 좋았다. 그 역할들은 나를 성장 지향적이고, 혁신적이며 변혁적인 기회들에 노출시켜 주었다. 이러한 경험은 많은 기술 및 비즈니스 운영 분야에 걸쳐 내게 폭넓은 관점을 심어주었으며 필요한 기술 개발의 측면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를 이끌어 주었다.

리더가 되고 싶다면, 위험을 감수하고 불편한 자리로 갈 것을 권한다. 그것들이 바로 가장 큰 성장과 보상을 동시에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식과 기술을 늘리라고 요구하는 자리로 옮겨가라. 좋은 의사 결정과 나쁜 의사 결정, 그리고 좋은 경험과 나쁜 경험에서 배워라. 이러한 것들 것 가치 있는 가르침의 기회가 될 것이다. 개인 정인 성장과 전문적인 성장에 투자할 시간을 가져라. 당신이 속한 산업의 IT동향과 혁신에 대한 최신 정보를 획득하라. 지금 당장 결과를 알 수는 없지만 개인적인 발전과 직접적인 경험은 궁극적으로 당신이 어떤 사람이 될 지를 결정할 것이다.


Q. 요즘 기업들은 어떤 기술 전문가를 고용하고 싶어하나? 어떤 기술, 어떤 학위, 어떤 자격증이 수요가 많은가?

과학, 기술, 공학, 수학 학위자들의 인기가 많다. 특정 기술을 꼽는다면, IT와 비즈니스의 경계가 계속해서 모호해지면서 비즈니스 통찰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처음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만드는 것보다 서비스를 조합하는 기술력이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보안, 빅 데이터, 적응형 애플리케이션 설계, 모바일 컴퓨팅, 반복 소프트웨어 개발 등 미래의 관련 산업에서는 차세대만큼이나 중요해질 것이다. 기업을 변혁시키거나 상용 제품을 고도화하는 방법에서 신속하게 조립하고 반복 적용하며 확대하고 결합하기 위한 서비스로서의 소비재 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들에 대한 수요는 매우 커질 것이다. 그에 따라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와 ‘IT 애널리스트’같은 전통적인 많은 IT직종은 ‘클라우드 통합 전문가’와 ‘정보 통찰력 이네이블러’같은 직종으로 변모할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