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의 모든 것” 한국IDG, 마케팅 메트릭스 컨퍼런스 개최

2013.08.05 편집부  |  ITWorld KR
마케팅 ROI의 정확한 기준을 제시하는 것은 모든 마케팅 담당자들의 숙제다. 특히 디지털, 소셜, 모바일이 고객과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창구가 되고 실질적인 마케팅 플랫폼으로 등장하면서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기업들이 방문자수, 페이지뷰, 소셜 공유 및 멘션 수 등의 일차적인 메트릭스를 분석하는 데 그치고 있으며,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 측정 또한 그 기준이 제 각각이고 명확하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맞춰 선진 디지털 마케팅 메트릭스를 도입하고 적용하여 실제 당면한 마케팅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한 사례와 노하우가 집중적으로 소개되는 행사가 개최된다.

한국 IDG는 4회 연속 조기마감을 기록했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의 후속 행사로 ‘마케팅 메트릭스(Marketing Metrics) 2013’ 를 오는 8월 28일 서울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고객 분석 및 타깃팅,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재점검, 효과적인 리치를 위한 캠페인 ROI 측정 등에 대해 국내외 기업들의 인사이트가 공유되어 참석자들의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마케팅 플랫폼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소셜, 모바일의 변화양상에 따른 소비자 행동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향후 비전을 제시하는 미래학자 마이크 월시가 기조연사로 참여하여 더욱 주목을 끌고 있다. 마이크 월시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등 국제적인 행사에 수 차례 기조연사로 참석하여 세계 마켓 리더들에게 심도 깊은 통찰력과 풍부한 실례를 제시하면서 큰 명성을 얻고 있다.

트위터의 신창섭 대표와 대통령 외신 대변인으로 활동한 바 있는 버슨 마스텔러 마가렛 키 대표 또한 연사로 나선다. 신창섭 대표는 트위터 마케팅의 KPI 설정과 ROI 측정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마가렛 키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메트릭스를 활용한 글로벌 기업들의 사례 소개한다.

마케팅 담당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디지털 마케팅 로드맵’의 저자인 HS애드의 박진한 국장 또한 연사로 참여한다. 그는 글로벌 기업들이 디지털 마케팅 효과 측정을 채택하고 있는 스탠다드를 제시하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소셜 및 모바일 환경에서 타깃 고객을 제대로 분석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고민하고 있는기업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세션도 마련되어 있다. SK 플래닛은 마케팅 캠페인 지표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며, SK 텔레콤은 타깃 마케팅의 기회와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소셜 모니터링과 측정 솔루션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래디안6에서도 삼성SDS 해외사업 CS 부서에서 CRM 향상을 위해 자사의 솔루션을 활용한 사례를 소개한다.

더불어 디지털 마케팅 워크숍 세션이 신설되어 심도 깊은 논의의 장이 열린다. 워크숍을 진행할 소셜컴퓨팅 연구소의 한상기 대표와 모바일 비즈니스센터 이응환 대표는 참석자와 함께 국내 환경에 맞는 디지털 마케팅 도입 방향을 모색하고 실질적인 마케팅 매뉴얼을 도출하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국내외 벤더들의 최신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IBM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에서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에 대한 실질적인 분석과 재점검을 통해 효율적인 고객 참여를 위한 조언을 제공한다. 아이디인큐는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스마트한 모바일 서베이 전략을 소개한다.

참석자 수가 350명으로 제한되어 있는 ‘마케팅 메트릭스 2013’ 컨퍼런스는 한국 IDG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문의 : 김근정, 02-558-6076, http://conf.idg.co.kr/metrics2013)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