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소프트스킬

링크드인, 2013 글로벌 채용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 발표

2013.07.30 편집부  |  CIO KR
링크드인이 2013 글로벌 채용 트렌드 리포트(2013 Global Recruiting Trends Report)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이 생각하는 업계 동향, 그리고 이같은 환경에서 경쟁업체보다 앞서 유능한 인재들을 기용하기 위해 기업들이 어떤 노력을 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조언을 제공한다고 링크드인은 설명했다.

링크드인의 채용 솔루션 팀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링크드인을 사용하는 글로벌 기업의 채용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트렌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해왔다.

이번 설문조사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독일, 프랑스, 스페인, 네덜란드, 이탈리아, 인도, 브라질, 중국 등 광범위한 지역의 링크드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응답자는 기업의 채용 담당부서에 소속돼 있거나, 채용 솔루션 구매 예산에 대한 권한이 있거나, 근무 시간의 25% 이상을 채용관련 업무에 할애하는 것을 전제로 선정됐다.

링크드인이 밝힌 글로벌 기업들의 다섯 가지 주요 채용 트렌드는 ▲고급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비즈니스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한 기업 이미지 향상에 투자 ▲자사의 채용현황에 관련된 데이터를 통해 채용 효율성 파악 ▲고급 인재의 유출을 방지하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내부 고용을 선호 ▲이동성이 높은 우수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으로 나타났다.

2012년 한 해 동안 고급 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한 플랫폼으로는 인터넷 채용 게시판(38%)과 비즈니스 SNS(37%), 헤드헌팅 에이전시(35%), 임직원 추천(35%)의 순서로 나타났으며, 그 중에서도 비즈니스 SNS라고 응답한 비율이 지난해 대비 11%로 가장 크게 증가했다.

설문조사 결과 83% 이상이 기업의 이미지가 채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대답했으며, 경쟁사의 기업 이미지, 장기 근속률, SNS 활용성 향상을 가장 큰 위협 요소로 꼽았다. 또한,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는데 가장 효과적인 플랫폼으로는 회사 홈페이지(78%), 링크드인 등의 비즈니스 SNS(56%), 주변 사람들의 추천(54%),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44%), ‘최고의 직장’ 등 공인기관의 수상실적(36%) 등을 꼽았다.

링크드인 콘텐츠 전략 매니저 브라이앤 셸리는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의 보편화로 인해 채용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채용 담당자들에게도 다양한 소셜 및 모바일 채널을 활용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고급인력을 발굴 및 유치하는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