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IBM, 소프트레이어 테크놀로지 인수 완료

2013.07.09 편집부  |  CIO KR
한국IBM(www.ibm.com/kr)은 본사가 지난 6월부터 진행해온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기업 ‘소프트레이어 테크놀로지(SoftLayer Technologies, 이하 소프트레이어)’에 대한 인수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소프트레이어는 2005년에 설립된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플랫폼 기업으로 미국과 유럽, 아시아 등지에서 13곳의 데이터센터를 운영하며 약 2만1000여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고 IBM은 설명했다.

IBM은 이번 인수 작업에 맞춰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를 신설했으며, 소프트레이어와 기존 IBM 스마트 클라우드를 하나의 글로벌 플랫폼으로 통합해 서비스할 계획이다. IBM은 중소·중견기업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강점을 보인 소프트레이어와 대기업과 대규모 공공 분야에서 경쟁력을 쌓은 IBM의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보안성과 경제성이 높은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IBM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 제임스 컴포트 총괄 사장은 “IBM 포트폴리오에 소프트레이어가 합류하면서 전 세계에 있는 기업 고객들에게 기존보다 향상된 성능에 사용 환경은 더욱 쉽고 빨라진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BM은 소프트레이어 인수 작업 완료 발표와 함께 실시간 스트리밍 기업 ‘플로우(FLOW)’가 IBM 스마트 클라우드와 소프트레이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작업을 실시간 스트림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