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검색|인터넷 / 데이터센터

HSBC IT시스템 다운, 원인은 '메인프레임'

2013.06.25 Matthew Finnegan  |  Computerworld
HSBC 고객들이 '메인프레임 문제'로 지난주 금요일에 잠깐 동안 온라인 뱅킹과 ATM 기기에 접근할 수 없었다.

트위터에는 금요일 오후 동안 이 은행 고객들이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없었고 인터넷 서비스 역시 이 때 사용할 수 없었다는 글들이 올라왔다.

은행에 따르면, 시스템이 완전히 복원되기까지 시스템 중단 사태는 30분 도안 지속됐다.

HSBC 대변인이 컴퓨터월드UK에 밝힌 IT시스템 다운의 이유는 메인프레임 시스템에 지정되지 않은 오류였다. 당시에 어떤 계획된 업데이트도 발생하지 않았다.

이 대변인은 "현재 모든 시스템이 백업되고 운영되고 있다. 가능한 한 신속하게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지 않고자 문제를 해결했다. 고객에게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라고 전했다.

"약 30분 동안 시스템이 다운됐다. 메인프레임 중단이었다. IT직원들은 아직 메임프레임을 확인하고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번 시스템 다운으로 HSBC의 온라인 뱅킹과 ATM에 문제가 생긴 것은 처음 발생한 일이 아니었다. 2012년에도 고객들이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사고 지불할 때 자신의 은행카드가 결제 거부됐다는 알렸으며 지정되지 않은 하드웨어의 결함으로 계좌에 접근할 수 없었던 사건도 있었다.

이번 시스템 다운 사태는 은행 업계의 IT문제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한 가장 최근의 일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