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BI / CIO / 경력관리

IT리더의 조언 | 바로 지금 가장 유망한 IT직종 外

2013.06.11 Vince Campisi  |  Computerworld
‘IT리더 100명에게 묻는다’

빈스 캠피시

직책 : CIO
회사 : CE 인텔리전트 플랫폼(GE Intelligent Platforms)

이번 달 프리미어 IT리더 100명(Premier 100 IT Leader)에 선정된 빈스 캠피시가 바로 지금 가장 유망한 IT직종 등에 대한 질문에 답변을 전했다.

Q. 향후 몇 년 동안 가장 유명한 IT전문 기술 2~3가지를 꼽는다면?

데이터 관리와 분석 관련 직종 수요가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은 비약이 아니다. 하지만 기존의 BI 기술은 진화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데이터 복제, 데이터 저장, 데이터 시각화에 대한 패러다임과 툴은 이미 과거 3~5년 전과는 사뭇 달라 보인다. 내가 꼽은 두번째 IT전문 기술은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다. EA는 SOA(서비스 지향 아키텍처)가 매우 크게 주목 받으면서 지금은 거의 언급되지 않고 있다. 클라우드, 모바일, 빅 데이터로 인한 혜택을 얻으려면 EA가 현재보다 훨씬 더 중요해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Q. 나는 현재 간호사인데, IT보안으로 업종을 바꾸려고 한다. 나는 50대다. 그래서 시행착오를 겪을만한 시간 여유가 없다. 어떤 교육(대학)과 자격증이 가장 나으며 최고 IT보안 직종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인지 알아야 한다.

정보 보안 전문가는 다양한 산업 배경 지식이 있으며, 많은 이들이 IT관련 학위를 가지고 있지 않다. 나는 심리학과 역사를 전공한 훌륭한 사람들과 함께 일한 적 있다. 그러나 현재 우리는 사이버보안과 위험 분석 등의 분야에서 학위를 가진 졸업생을 찾고 있다. 많은 고용주들은 이러한 종류의 학위나 자격증을 찾고 있다. 내고 하고 싶은 말은 정보보안 조직과 함께 일하고 보안 컨퍼런스에 참여해 보라는 것이다. 이는 당신이 연락처를 모으고 일반적으로 IT보안에 익숙해지면 도와줄 것이다. 이밖에 IT보안 과정을 제공하는 커뮤니티 칼리지는 전공 학위를 취득하는 대안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들어가고 싶은 회사의 정확한 자리를 목표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접근 관리는 자연히 덜 기술적이기 때문에 당신이 IT보안 경력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깃이다.


Q. 이라크에서 군 복무를 마친 후 나는 컴퓨터과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에 다녔다. 내가 졸업할 무렵이면 29살이 된다. 나이 때문에 취업 시장에서 기회가 줄어들지 않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이를 상쇄할 수 있을까?

우선, 당신의 군 복무에 대해 고마움을 표한다! 군 복무를 통해 익힌 리더십, 무결성, 우수성에 대한 헌신은 경력을 차별화 시켜주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러한 능력들에 컴퓨터과학 학위가 더해지면, 분명 구직시 당신에게 유리할 것이다. 사실, 당신은 대부분의 기업들이 베테랑을 채용하고자 애쓰며 이들 기업들이 군 복무를 통해 배운 기술을 차별화된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수행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우리 회사만 하더라도 웹사이트에서 당신 같은 사람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