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비즈니스|경제

'아름다운 퇴장' ARM 워렌 이스트가 밝힌 퇴임 이유

2013.06.05 Patrick Thibodeau  |  Computerworld
ARM 홀딩스는 워렌 이스트 CEO의 지휘 아래 성공적인 실적을 이어왔다. 그가 퇴임할 이유는 사실 없었다. 그러나 7월 1일 새로운 CEO 사이몬 시거스가 취임한다. 워렌 이스트는 지난 3월 퇴임을 공식화한 바 있다.

이스트는 지난 3일 CW 아너 프로그램에서 "적절한 행동이었기를 희망한다. 마치 과실수 가지치기와 같이 생각했다. 가치를 침으로써 식물은 오히려 튼튼해지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가 은유한 바는 명확하다. 이스트는 ARM의 차기 리더를 준비해야 할 시점으로 판단했다. 2020년, 2030년의 미래를 이끌어갈 사람이다. 이스트는 "차세대를 육성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ARM은 자사의 칩 기술을 반도체 제조사에게 라이선스하는 구조를 유지해왔다. 모바일 기기가 폭증하면서 회사의 절전형 저가 칩 디자인은 큰 인기를 끌었고 매출도 늘어왔다.

3일 모건 스탠리 리더십 어워드를 수상한 이스트는 ARM의 협업적 접근법이 "전적으로 위임식 방향"이라며, IT 분야는 한 기업이 소유하기에는 너무나도 거대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기술 업계가 단순히 더 좋은 컴퓨터를 만드는 것, 더 큰 매출을 거두는 것 이상의 폭넓은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세계를 더 좋은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궁극적으로 핵심이다. 수십 억 달러로는 다른 이에게 영감을 주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