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교양

기고 | 이사회 설득 위해 '명심할 것 vs. 절대 해선 안되는 것'

2013.05.30 Lauren Brousell  |  CIO
조만간 이사회에 참석해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하나? 자신감을 가지고, 철저히 준비해 잘 발표하기 위한 전문가의 조언을 소개한다.

이사회에 참석해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해야 한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말자. 이번 기회에 이사진들에게 인정받는 CIO가 되려면 다음의 3가지를 기억하기 바란다.

항상 명심하자 : 일단 프레젠테이션 도입부에 목표를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이사진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다. 그 다음 CIO가 해온 일이 무엇인지를 업데이트하고 투자 요청에 집중시켜야 한다. 또한 최종 사용자들, 고객 또는 회사에게 어떻게 이익을 가져다 주며 그것들이 예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를 통해 다른 주제들을 언급해야 한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최소하고 핵심을 유지해야 한다. CIO의 메시지는 이사회가 이해할 수 있고 그들과 관련이 있는 개념과 연결돼야 비로소 이사회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가끔 해도 된다 : 회의 전에 기술에 정통하지 않은 이사진들에게 찾아가 몇 가지 사전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들에게 당신이 무엇에 대해 논할 것인지, 그리고 그것이 회사에 어떤 영양을 미칠 지에 대해 이야기하라. 이것은 그들에게 개인적으로 질문할 시간을 제공하고 당신의 생각에 대한 우려를 미리 알려줄 것이다.

그런 다음 공식 프레젠테이션에서, 당신은 당신의 프레젠테이션에서 그 같은 사람들을 포함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언급하고 "나는 당신이 X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일들이 여기 있습니다"라고 말할 것이다. 이렇게 하면, 당신이 자신감에 차 있으며 세부 사항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게 되며 그것은 이사회의 신용을 구축하게 해줄 것이다.


절대 해선 안된다 : 청중들과 교감하는 것을 잊어선 안된다. 영향력의 90% 이상은 발표자의 목소리와 시선 같은 신체 언어의 효과에서 나온다.

이사회에서 슬라이드나 메모를 읽는 것은 자신감 부족을 의미한다. 당신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대해 모호한 무엇인가가 있다면, 이사회는 당신이 무슨 말을 하는지 듣지 않을 것이다. 가족, 친구, 또는 비디오 카메라 앞에서 미리 연습하고 실전에 임하라.

*Karlyn Lothery는 전략 커뮤니케이션 기업 로써리앤어소시에이츠(Lothery and Associates)의 사장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