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클라우드

호주 데이터센터 서비스 시장, 2019년 15억 달러 전망

2013.05.22 Hamish Barwick  |  CIO
호주 데이터센터 서비스 시장이 2019년에 15억 호주달러 매출에 이를 것으로 예상됐다.

프로스트&설리반은 최근 ‘호주의 데이터센터 서비스 시장 2013 보고서’에서 이러한 성장은 데이터센터 아웃소싱과 더 많은 시설 공간 수요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호주 데이터센터 공간은 50만 제곱미터로 추정되며 이 가운데 40%가 아웃소싱된 것으로 조사됐다.

프로스트&설리반의 데이터센터 서비스 및 클라우드 컴퓨팅 담당 산업 매니저 메이양크 카푸어는 “IT예산 긴축, 중복 사업 제거, 기존 데이터센터 리프레시(Refresh) 필요성 등의 강화로 아웃소싱 서비스 수요가 커졌다”라고 밝혔다.

"데이터센터 서비스 제공 업체는 증가하는 운영 비용, 치열해진 경쟁, 데이터 주권 문제 및 인력보유 등의 문제에 직면하게 됐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카푸어는 코로케이션(co-location) 및 상호 제공 보안, 지연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 수요가 커지면서 ‘건강한 성장’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이터센터의 컴퓨팅 파워 양으로 광대역 속도와 클라우드 컴퓨팅 채택을 빠르게 증가시키고 있으며 유비쿼터스 사용이 점점 더 늘어나면서 음성 및 비디오 데이터가 매우 강력한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라고 그는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는 데이터센터 운영 기업들은 코로케이션에 주력하는 데이터센터 업체들보다 이러한 추세로 더 많은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데이터센터 운영기업들은 평방피트 당 더 높은 가격을 부과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호주 내 클라우드 컴퓨팅이 점점 늘어나면서 몇몇 글로벌 SaaS, IaaS, PaaS 업체들이 호주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카푸어는 말했다.

"아마존과 랙스페이스(Rackspace) 같은 일부 업체들은 코로케이션 업체들로부터 공간을 임대하겠지만 다른 업체들은 서비스 제공의 통제와 유연성을 확보하고자 이 지역에 자사의 데이터센터를 건립할 것이다”라고 가푸어는 전했다.

카푸어에 따르면, 이는 해외 업체들이 운영하는 데이터센터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티어 III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데 18~24개월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 설치된 시설들에 대한 인수가 가장 빠르게 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고 그는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