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경력관리

"신규 채용 비용>기존 인력 재교육 비용" IDC

2013.05.21 Patrick Thibodeau  |  Computerworld
IDC가 IT인재를 새로 고용하는 것보다 기존 인력을 훈련하는 게 더 비용이 적게 들 수 있다는 주장을 내놨다.

최근 미국 IT업계의 화두 중 하나인 ‘기술력 부족’은 다른 어떤 문제보다도 정치적이다. 바로 이민법을 둘러싼 정치인들의 논쟁이 팽팽하게 대립돼 있기 때문이다.

IT고용 및 기술인력 문제에 대한 몇 가지 보고서를 내놓은 IDC는 구인 중인 기업들이 IT인력을 새로 고용하기 보다는 교육 프로그램에 투자하는 게 더 낫다고 주장했다.

이 보고서 작성에 참여한 IDC의 애널리스트 중 한 사람인 쿠싱 앤더슨은 새로운 기술을 보유한 인재를 고용하는 데 드는 비용이 1.5배에서 많게는 3배의 임금을 줘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기존 직원들을 교육하는 것은 이보다 훨씬 비용이 적게 들며 이미 회사에 잘 적응한 직원들이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고 그는 덧붙였다.

게다가 새로 고용한 사람들의 임금은 회사가 원하는 것보다 15~ 20% 더 많다고 앤더슨은 전했다. 때문에 원하는 기술을 갖춘 사람을 고용하려면 그들의 임금을 줄일 수 없기 때문에 비용 추가는 불가피하다고 그는 설명했다.

신규 채용의 경우, 해당 직원 급여의 25~100%를 헤드헌팅 업체가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 또한 채용 후보자들이 몇 차례의 인터뷰를 치러야 한다면, 그에 따르는 항공료까지 지불해야 할 수도 있다고 앤더슨은 말했다.

앤더슨은 직원 교육에 투자하여 미래의 기술 요구에 준비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력을 가진 누군가와 팀을 이루는 직원을 보유하는 것부터 빠른 시간 안에 기술을 습득하고자 교육에 참여하는 것까지 다양할 수 있다. 심지어 정보 기술 분야 석사 학위 비용을 대는 것이 새로운 직원을 고용 것보다 저렴할 수 있다.

기술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회사의 비용 지불 의향과 관련 있다고 앤더슨은 말했다. "회사가 그 비용 지불을 꺼려한다면, 누군가는 항상 이직하려 할 것이다"라고 그는 강조했다.

앤더슨에 따르면, IT인력 수요가 가장 많은 분야는 빅 데이터의 사용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에서 SNS를 다루는 역량과 관련 있었다. 이밖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관리,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 비디오 네트워킹, 통합 네트워킹 시스템, 보안 등이 있다.

내부 직원 재교육에 투자하는 회사로는 랙스페이스(Rackspace)가 대표적이며, 이 회사는 향후 2년간 1,000명을 고용해 교육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텍사스 주의 250만 달러 교육 보조금 덕분에 랙스페이스는 신입사원과 기존 직원들을 핵심 IT인재료 교육할 계획이다.

미국 상원위원회는 직원 채용 요구 사항에 대한 상원의원인 오린 해치(공화당, 유타주)가 제안한 일련의 개정안을 기다리고 있다. 이 법안은 H-1B 비자 신청한 후 미국 노동자가 90일 이내 강제 추방을 방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이 법안에는 고용주는 H-1B 노동자 목록이 있는 정부 운영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생각은 미국의 노동자들이 구직 기회를 갖는지 확인한다는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