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소프트파워, 코딩없이 ‘한국도로공사의 교량측정관리 시스템’ 구축

2020.10.26 편집부  |  CIO KR
소프트파워가 인공지능 기반 노코드 플랫폼 ‘스마트메이커’를 활용해, 한국도로공사의 교량측정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충북본부는 보다 효율적인 교율 측정 및 원활한 관리를 위해 기존 용역 수행사들이 매달 현장 교량 점검 후 종이에 점검일지를 작성해 제출해왔던 작업을, 모바일로 전환하는 작업을 추진했다. 여기서 소프트파워의 ‘스마트메이커 앱제작 대행 서비스’를 이용해 모바일 앱 및 관리자용 웹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스마트메이커는 C, 자바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제하고 위지윅 방식을 채택한 노코드 플랫폼으로, 소프트파워는 올해 6월, 최대 95% 저렴한 개발비로 최대 4배 빠르게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메이커 앱제작 대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번에 개발된 ‘교량측정 관리시스템’은 한국도로공사의 용역 수행업체들이 현장 교량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해 앱을 실행하고 한국도로공사가 지정한 교량 점검내역을 확인 후 앱 내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제출된 점검일지를 관리자용 웹 페이지에서 점검 내역, 교량 현황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 앱 뿐만 아니라 관리자용 웹 페이지까지 프로그래밍 코딩 한 줄 없이 ‘노코드’로 개발됐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용역 수행사들의 수고와 시간이 줄어들어 업무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프트파워 김수랑 대표는 “모바일 교량측정 관리 시스템을 통해 현장의 품질,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무 효율성이 제고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빠르게 변하는 현장 작업 환경에 기업들이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스마트메이커 앱제작대행 서비스’를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