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통신|네트워크

포티넷, 하이퍼스케일 방화벽 ‘포티게이트 4400F’ 발표

2020.10.20 편집부  |  CIO KR
포티넷코리아가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방화벽 포티게이트 4400F(FortiGate 4400F)를 발표했다. 

포티게이트 4400F는 단일 어플라이언스에서 고성능, 확장성,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증가하는 비즈니스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보안 컴퓨팅 등급(Security Compute Ratings)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회사에 따르면 포티게이트 4400F는 포티넷의 최신 7세대 네트워크 프로세서(NP7)를 기반으로 하드웨어 가속(hardware-acceleration)을 지원하며, 빠른 속도로 하이퍼스케일(hyperscale)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를 원활히 보호할 수 있는 고성능 네트워크 방화벽이다.

포티게이트 4400F는 하드웨어-가속형(hardware-accelerated) 사용자 세션 설정 속도, 로우 레이턴시(저-지연), 감사 및 제어를 위한 하드웨어 기반 로깅 기술로, 사용자 경험을 만족시키면서 하이퍼스케일 PDN(Packet Delivery Network)을 지원하는 캐리어급 네트워크 주소 변환(CGNAT, Carrier-grade network address translation)을 지원한다.

또한 RAN(Radio Access Network) 제어를 위해 4G 및 5G 모바일에서 보안 게이트웨이(SecGW)를 확장해 서비스 제공업체가 ROI(투자수익률)를 극대화하는 고용량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 제공업체가 URL 필터링과 같은 기술을 통해 자녀보호(parental control) 등의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를 차별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티게이트 4400F는 보안 기반 네트워킹(security-driven networking) 원칙을 통해 확장성이 뛰어나고 안전한 분산 네트워크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구현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보안 기반 네트워킹 솔루션은 경쟁 제품보다 더 빠르고 확장이 용이하며, 더 비용효율적이다. 또한, 더 효율적인 랙 공간, 전력, 냉각 요구사항으로 인해 추가 비용이 적어 소형 폼 팩터에서 가성비를 제공한다. 

포티넷은 포티OS(FortiOS) 및 패브릭 관리 센터(Fabric Management Center)의 일부인 자동화,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포티넷은 지속적으로 오픈 API(Open API)를 지지하고 있으며, 자동화를 통해 운영을 간소화하겠다는 목표 하에 오픈컨피그(OpenConfig)와 같은 업계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포티넷 CMO 겸 제품 총괄 존 매디슨 선임 부사장은 “포티게이트 4400F 네트워크 방화벽은 동급 제품보다 최대 13배 높은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한다”라며,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와 5G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는 네트워크 방화벽인 포티게이트 4400F는 최상의 데이터센터 보안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