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How To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교양

CIO가 신임 CEO와 친해지는 3가지 방법

2013.05.02 Lauren Brousell   |  CIO
임원 전문 컨설턴트 데이비드 브룩미어는 새 CEO와 관계를 구축하는데 수동적인 태도를 취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그는 CIO들이 신임 CEO를 만나 기업 성장을 위한 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IT가 비즈니스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끊임없이 커뮤니케이션해야 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CEO가 부임했을 때, 어떻게 해야 할 지를 궁금해하는 CIO들에게 브룩미어가 전하는 3가지 팁을 소개한다.

1. 항상 해야 할 일-새로운 CEO는 변화에 대한 명시적이고 암시적인 의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라.

신임 CEO의 첫 100일 안에 CIO가 해야 할 일은, CEO가 새로운 의제를 익히고 그가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CEO와 강력한 관계를 개발하는데 적극 나서는 일이다. CEO는 자신의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정보를 찾고 있을 것이다.

우선, CEO가 공식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CEO에게 연락을 취하라. IT 전략과 다른 관련 정보들, IT가 CEO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라. 신임 CEO가 공식 업무를 시작하면, 출장, 경영 회의나 고객 프레젠테이션 참석처럼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라.

2. 가끔 해도 되는 일-비즈니스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CIO가 생각한다면, 가끔은 CEO의 의사결정에 반대할 수도 있다.

CEO의 의견에 반대하는 임원들은 거의 없다. 하지만 CIO가 이 일반적인 시각을 바꿔놓을 만큼 용기와 전문성이 있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CIO는 존경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반대 의견을 표현할 때와 장소를 잘 골라야 한다. 반대 의견을 말할 때는 CIO가 신임 CEO와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정확한 문제, 장소, 접근 방법을 선택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신임 CEO와의 관계를 개발 수동적이어서는 안된다.

비즈니스 성장 기회에 대한 강조하고 IT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전해야 한다.

CIO는 CEO의 의제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서 자신의 입지를 굳혀야 한다. 일부 CEO들은 기술에 대해 불편해 할 수도 있고 IT를 전략적인 동맹보다는 지원 정도로 바라 볼 수 있다. CIO의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IT 전문 용어를 절대 사용해선 안된다. 먼저 비즈니스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한 후 IT가 성장을 활성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줘야 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