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싱글사인온 지원' 기업용 드롭박스 나왔다

2013.04.11 Rick Broida  |  PCWorld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업체인 드롭박스가 기업용 드롭박스(Dropbox for Business)를 공개했다. 팀 중심 버전인 이 서비스는 싱글사인온(SSO) 기능이 특징이다. 
 
물론 드롭박스는 사용자들이 파일을 데스크톱,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저장하고 공유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지난 몇 년간 온라인 파일 스토리지의 대명사로 성장했다.
 
새로운 기업용 드롭박스는 실제로 2011년 출시된 팀용 드롭박스(Dropbox for Teams)이 개편된 버전이다. 가격은 그대로 연간 사용자 최대 5명까지 795달러이며, 달라진 점은 용량이 무제한으로 늘어났다.
 
지난 2월 드롭박스는 이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관리 콘솔과 공유 제어 기능을 공개 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에 개편된 기업용 드롭박스의 가장 큰 특징은 SSO이다. 드롭박스의 설명에 따르면, “SSO는 뒤에서 사용자들이 중앙 계정 관리자에 한 번만 로그인을 하면 드롭박스와 같은 모든 기업용 앱에 보안 처리되어 엑세스할 수 있는 것이다. SSO로 기업들은 현재 인증된 계정 제공업체에 인증 프로세스를 맡길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은 IT 담당자들이 사용자 인증과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최종 사용자 측면에서는 드롭박스 계정에 접근하기 위한 별도 과정이 필요 없어진다는 의미이다. 회사 네트워크에 로그인을 하면, 드롭박스에도 로그인이 되는 형태다.
 
드롭박스는 핑 아이덴티티(Ping Identity), 옥타(Okta), 원로그인(OneLogin), 심플리파이드(Symplified) 등 여러 SSO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이로서 드롭박스는 이미 SSO를 제공하고 있는 구글 드라이브나 박스(Box)와의 경쟁에서 동등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다.
 
한편, 드롭박스에 따르면, 기업용 드롭박스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이 다음달에 추가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