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통신|네트워크

키사이트-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한국 5G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 지원

2020.09.15 편집부  |  CIO KR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에 따르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가 5G NR(New Radio) 무선 주파수(RF) 및 무선 자원 관리(RRM) 적합성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 제공을 위해 키사이트 5G 디바이스 테스트 솔루션을 선택했다.

TTA는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 분야에서 국제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특히 국제 시험인증 포럼인 GCF, PTCRB에서 유효성 검증이 완료된 시험항목 기반으로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사이트는 키사이트 5G 적합성 테스트 솔루션이 3GPP의 5G NR(New Radio) 규격을 기반으로 GCF 검증을 받은 RF 및 프로토콜 시험항목을 제공하며 주파수 대역 조합과 관련한 시험항목 또한 광범위하게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카일라시 나라야난은 “5G 이동통신 산업 활성화를 위해 고품질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TTA를 키사이트가 지원할 수 있다”라며, “키사이트는 약 70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한국 5G 시장을 이끌고 있는 모든 주요 이동통신 업체, 시험 인증 기관 및 디바이스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키사이트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 디바이스의 규제, 적합성 및 성능 테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키사이트는 CTIA, PTCRB, GCF 등의 인증 포럼과 이동통신 업체가 규정하는 글로벌 테스트 요구 사항을 단일 솔루션 플랫폼에서 처리한다. 광범위한 적합성 시험항목 제공을 통해 이동통신 업체, 칩셋,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시험소로 연결된 5G 생태계가 고성능 디바이스의 설계, 검증,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TA 차세대이동통신단 이심석 단장은 “TTA는 키사이트의 입증된 5G 테스트 솔루션을 조기에 활용해 한국의 5G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에 국제공인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