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오픈소스 플러그인, 모바일 앱 개발 속도 ‘업’

2013.04.03 Paul Krill  |  InfoWorld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하고 클라우드에 설치하도록 해주는 플러그인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됐다.

제킨스를 위한 소스타 클라우드테스트 플러그인(Soasta CloudTest Plugin for Jenkins)이라고 하는 오픈소스 플러그인은 멀티터치를 테스팅하기 위해 소스타 터치테스트 플랫폼(Soasta Touchtest platform)에 제스킨 연속 통합 시스템을 연결해 준다. 소스타 터치테스트 플랫폼은 서비스로서의 클라우드비(CloudBees) 자바 플랫폼에 설치된 제스처 기반 애플리케이션이다.

애플 iOS 및 구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모바일 앱 개발주기의 수동 단계를 제거해준다고 말하는 플러그인을 활용할 수 있다. 젠킨스는 4만 개 카피 이상이 설치됐다.

젠킨스 프로젝트를 총괄하며 과거 프로젝트 허드슨(Project Hudson)을 운영했던 교슈케 가와구치는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통합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은 모바일도 개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젠킨스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 프로젝트로 출발했으나 썬이 오라클이 인수되면서 오라클은 마지못해 허드슨을 운영하게 됐다. 허드슨은 현재 이클립스 재단 프로젝트다.

현재 클라우드비의 아키텍트인 가와구치는 플러그인이 허드슨에서도 사용될 지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 “사용할 수도 잇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며 그는 모호하게 답했다.

개발자들은 플러그인을 통해 모바일 기능 테스트를 자동화할 수 있다. 클라우드비와 소스타는 개발, 테스트, 개발주기를 단축시킨 도입을 특징으로 하는 ‘지속적인 클라우드 제공’ 개념을 발전시키고 있다.

개발자는 코드를 테스트하고 승인하는 대로 업데이트할 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