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한국EMC, 하둡 배포판 ‘피보탈 HD’ 출시

2013.04.03 편집부  |  CIO KR
한국EMC가 빅데이터 오픈 소스 플랫폼 아파치 하둡 프레임워크에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EMC 그린플럼(Greenplum) MPP(Massively Parallel Processing)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통합시킨 새로운 하둡 배포판 ‘피보탈 HD(Pivotal HD)’을 출시했다.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 분석 도구와 언어를 단일한 형태의 SQL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제공하는 ‘피보탈 HD’은 하둡의 확장성, 고가용성,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저장 및 관리 기능 더욱 강화했다.

‘호크 테크놀로지’는 ‘피보탈 HD’의 핵심 기술이다. 호크 테크놀로지는 쿼리엔진으로 ▲한 명령어의 수행이 끝나기 전에 다른 명령어의 수행을 시작하는 연산 기능인 ‘다이나믹 파이프라이닝(Dynamic Pipelining) ▲적은 리소스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쿼리를 실행할 수 있는 ‘쿼리 옵티마이저(Query Optimizer) ▲하나의 논리적 공간을 의미하는 단일 네임 스페이스 내에서 용량과 성능의 수평적 확장을 보장하는 ‘호리젠탈 스케일링(Horizontal Scaling)’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피보탈 HD’은 EMC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EMC 그린플럼 DCA UAP’ 기반으로 그린플럼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운영될 수 있으며,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인 ‘EMC 아이실론’의 하둡 파일시스템 프로토콜을 활용해 아이실론과 통합 구성될 수도 있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피보탈 HD은 그린플럼 데이터베이스와 아파치 하둡 기술을 결합해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라며,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 분석을 통합된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