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 보안 / 클라우드

"아태 데이터센터, 올해와 내년에도 계속 성장"

2013.04.03 Hafizah Osman  |  ARN
글로벌 데이터센터 업체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Digital Realty Trust)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데이터센터 산업이 올해와 내년에 계속 성장할 전망이다.

최근 아시아태평양 연간 데이터센터 수요 조사에서 싱가포르, 호주, 홍콩, 일본 데이터센터 기업의 고위급 의사결정권자 401명을 대상으로 파악한 결과 응답자 83%가 올해나 내년에 자사 데이터센터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조사는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가 조사 전문 업체인 캄포스 리서치&애널리시스(Campos Research & Analysis)에 의뢰해 진행됐다.

데이터센터를 확대하려는 가장 큰 이유로는 보안 강화가 지목됐고 다음으로는 재해복구로 나타났다.

또한 응답자들은 신규 데이터센터 부지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으며 응답자 3명 중 2명이 이같이 말했다.

응답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싱가포르, 홍콩, 도쿄, 시드니였다.

디지털 리얼티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총괄하는 크리스 쿠마는 향후 5년간 써드파티 데이터센터 서비스의 연평균성장률(CAGR)을 22%로 추산한 포레스터의 최근 보고서를 언급하며 "포레스터뿐 아니라 캄포스 연구 결과에서도 아태 시장의 데이터센터 공간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를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세계 다른 지역에서 보고 있는 비슷한 경향이 데이터센터 고객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고객들은 클라우드, 가상화, 중요한 IT시스템에 대한 의존도 증가에 대한 시장 동향에 맞게 보안을 개선해야 한다"라고 쿠마는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