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아이티콤, 보급형 ‘스마트 iMES 어플라이언스’ 출시

2013.03.26 편집부  |  CIO KR
아이티콤(www.itcomm.co.kr)이 중소 제조업체를 위한 보급형 생산관리 솔루션 ‘스마트 iMES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스마트 iMES 어플라이언스’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통합되어 원팩(One Pack) 형태로 제공되는 맞춤형 생산관리시스템이다. 생산 공정과 프로세스 플로우, 제품 코드, 장비 코드 등을 손쉽게 등록,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공정 현황에 따른 생산 지시는 물론 작업 지시서와 각종 생산 규칙까지 관리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인 현장 운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품질 관리 및 분석, 생산 이력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량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스마트 iMES 어플라이언스’는 기존 패키지 솔루션 MES에 비해 구축 비용이 1/5 정도로 절감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업종별로 특화돼 있는 제조 현장에 따라 맞춤형으로 구성하여 MES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아이티콤에서 자체 개발한 최신 MES 기법을 도입하여 스마트폰, 테블릿 PC 등을 이용한 실시간 현장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는 현장 관리의 한계를 극복했다. 회사 내 기존 시스템과 연계가 가능하며, 장비와 연동하여 데이터 취합 및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으로 꼽힌다. 품질관리(SPC), 문서관리(MDS), 포장자동화관리(PAS) 등 제조 현장의 필요에 따라 추가 기능 도입 또한 용이하다.

아이티콤 관계자는 “특화된 산업군별로 발전해 온 MES는 막대한 초기 비용과 오랜 구축 기간으로 도입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중소 제조업체들이 많았다”며, “스마트 iMES 어플라이언스’는 제조업체별 생산 환경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MES를 구현하여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중소 제조업체가 자체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