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줌-F1, 디지털 파트너십 체결…“가상 패독클럽 구현”

2020.07.17 편집부  |  CIO KR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가 포뮬러 원(이하 F1)과 새로운 디지털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상 첫 ‘가상 패독클럽(Paddock Club)’을 구현한다고 밝혔다.



줌과 F1은 ‘F1 아람코 그랑프리 2020 부다페스트(FORMULA 1 ARAMCO MAGYAR NAGYDÍJ 2020 Budapest)’ 개막을 앞두고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색적이고 생생한 스포츠 경험을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도모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F1은 첫 8개 경기에 기존과 같은 대면 VIP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F1 경험을 이루는 핵심 요소 중 하나인 VIP 참여 프로그램을 대면으로 진행할 수 없지만, 줌과 맺은 디지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맞춤형 가상 VIP 참여 경험을 구현할 계획이다.

지난 주말 경기 동안, 관람객은 줌을 통해 가상 패독클럽(Virtual Paddock Club)에 입장하고, 패독에서 실시간 업데이트를 받고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렸다.

향후 남은 경기에서는 FIA(국제자동차연맹) 규정을 준수하며 또 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줌은 8개의 그랑프리 경기가 열리는 유럽 시즌 내내 독점 플랫폼으로 역할할 예정이며, F1은 줌과 협업해 가상 패독클럽 서비스를 전 세계 파트너와 F1 팀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F1 벤 핀커스 커머셜 파트너십 디렉터는 “스포츠 경기 대다수가 무관중으로 진행되는 요즘, 줌 덕분에 관람객에게 생생한 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줌과 협업해 가상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VIP가 계속해서 연결되게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줌 제닌 펠로시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도 F1과 같은 조직은 팬에게 흡입력 있는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기업은 주요 잠재 고객에게 남다른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라며, “가상 패독클럽은 VIP 스포츠 경험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F1의 전 세계 스폰서십 업무를 대행하는 CAA 스포츠(CAA Sports)를 통해 체결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