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 통신|네트워크

레비톤, 알렉사 내장한 조명 제어 스위치 출시

2020.03.20 Brian Cheon  |  CIO KR
레비톤이 아마존 알렉사를 내장한 와이파이 조광기(dimmer)를 출시했다. 스마트 홈 스위치 및 콘센트 분야에 본격 진출하는 의미를 지닌다.

회사의 데코라 보이스 디머(Decora Voice Dimmer)는 알렉사를 통해 음성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다. “알렉사, 조명을 60%로 어둡게”, 또는 “알렉사 주방 조명을 꺼”라는 식으로 말하면 된다. 

레비톤은 이미 데코라 제품군에 와이파이 조명 스위치를 공급하고 있었다. 스위치가 모드 네트워크로 연결돼 있기 때문에, 이번 스마트 조광기를 통해 다른 레비톤 기기를 제어할 수도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나 네스트, 삼성 스마트띵스, IFTTT와 공조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회사는 이번 데코라 보이스 디머가 중립 연결을 보유한 표준 조명 스위치라면 모두 대체할 수 있으며, 설치도 쉽다고 전했다. 이 밖에 단일 조명을 제어하는 스위치가 아닌, 쓰리 웨이 연결도 지원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99.99달러다. 



한편 레비톤은 와이파이 또는 Z-웨이브를 지원하는 벽면 콘센트도 출시했다. Z-웨이브는 여러 스마트홈 시스템 및 콘트롤러에 사용되는 무선 프로토콜이다. 회사의 스마트 콘센트를 이용하면 광범위한 전기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 홈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