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경력관리 / 리더십|조직관리 / 인문학|교양

블로그 | IT임원에게 필요한 덕목

2013.01.24 Martha Heller   |  CIO
CIO닷컴 블로거 마샤 헬러가 “간부가 지녀야 할 최고의 덕목 3가지란 무엇인가”라고 질문을 던졌다.

필자는 CIO들의 이직과 승진에 대한 정보를 CIO닷컴 독자들에게 전달하면서 그동안 즐거웠다. 필자의 블로그 인기가 급상승하면서 이제 더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준비가 됐다. 이제는 CIO들의 업무에 대한 대담이나 IT리더십에 대한 문제, 그리고 해결 방안에 대해 IT 임원을 지낸 지인들과 인터뷰해 여기서 소개하고자 한다.

CIO 업무는 힘든 일이며 2013년에도 여전히 힘들기는 마찬가지일 것이다. IT에 대한 수요가 더 커지겠지만 예산은 좀처럼 늘지 않을 것이다. 성공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핵심 요인 중 하나는 다른 CIO들이 어떻게 했고 그들의 경험을 현장에 적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필자의 목표는 이 블로그가 CIO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상승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이 회의에서 필요한 팁을 공유해 CIO들이 서로에게 배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다.

첫 번째 공유하고자 하는 정보로, 지난 12월 열린 CIO포럼에서 훌륭한 슬라이드 차트를 보여줬던 오레트&어소시에이츠(Ouellette & Associates)의 사장 댄 로버츠의 말을 전하고자 한다. 댄은 당신이 간부급으로 채용되고 싶다면 다음의 12가지 덕목을 한 번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필자가 독자 여러분께 던지는 질문은 “당신이 생각하는, 간부급들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 3가지는 무엇인가?”이다. 혹시 여기서 빠진 게 있다면, 독자 여러분이 댓글로 알려주길 바란다.



*Martha Heller는 CIO와 IT임원 전문 헤드헌팅 업체인 헬러서치어소시에이츠(Heller Search Associates)의 사장이며 CIO 패러독스의 저자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