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영업 지원 태블릿 PC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발표

2013.01.08 편집부  |  CIO KR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영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태블릿 PC 사용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설문조사는 미국의 500개 조직의 응답을 기반으로 했으며, 이 중 영업 조직(83%)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약 40%의 조직은 2만5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제약, 헬스케어, 여행업, 제조업, 기술, 통신, 에너지 및 설비, 소비재, 금융서비스,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이 포함돼 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판매사원 2명 중 1명은 CRM, 콘텐츠 관리, 주문 관리 등 핵심 영업 시스템에 대한 제한적인 모바일 액세스를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C레벨 임원들은 영업 조직이 제품에 대한 최신 지식이 부족한 점(50%)과 고객 요구사항에 대한 판매조직의 이해도 부족(75%)을 영업의 주요 장애물로 꼽았다.

모바일 기기에서 실행되기를 원하는 상위 5개 영역으로는 기회 발굴 및 업데이트, 영업 담보(sales collateral) 보기, CRM 보기, 영업 분석 보기, 영업 팀원들간의 아이디어 공유 및 협업 등을 들었다. 또한 대부분의 영업 조직(72%)은 영업 회의 수준에 대해 스스로를 B레벨 또는 그 이하로 평가했다.

한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모바일 플랫폼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영업 효율성을 크게 높여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모바일 부문을 책임지고 있는 댄 커즈너 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기반의 모바일 앱은 태블릿 PC에 포괄적이고 역동적인 제품 정보를 담아 영업 사원이 고객과 상호작용할 때 손 안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제시함으로써 회의의 효율성과 품질을 높여준다”라며 “조직들은 핵심 영업 시스템을 통합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 앱을 구축하여 영업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영업사원들은 현장에서 외부 작업에도 판매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