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WD, 윈도우 8용 ‘WD 앱’ 출시

2012.12.04 편집부  |  CIO KR
WD(www.wdc.com/kr)가 최신 윈도우 8 인터페이스에서 더욱 손쉬운 데이터 검색과 재생 및 백업을 위한 윈도우 8용 ‘WD앱(WD App)’을 출시하고, 이와 함께 윈도우 8의 최신 스토리지 기능에 최적화된 WD 제품의 통합적인 지원을 발표했다.

윈도우 8 용 WD 앱은 WD DAS(Direct Attached Storage) 솔루션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자동 탐색해, 드라이브에 저장된 사진, 비디오, 음악 등을 시작 화면에 라이브 타일(Live Tile) 형태로 보여준다. 사용자들은 WD 앱을 활용해 저장된 파일을 손쉽게 검색하고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공유 참(Share charm)’ 메뉴를 통해 이메일이나 소셜미디어 사이트로 파일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WD의 제품은 윈도우 8의 최신 ‘파일 히스토리(File History)’기능을 지원, 컴퓨터 백업 프로세스를 한층 간소화했다. 파일 히스토리는 WD의 외장하드 제품인 ‘마이 패스포트(My Passport)’나 데스크톱용 외장하드 ‘마이북 라이브(My Book Live)’ 제품 등,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하드 드라이브에 대해 자동 백업을 설정할 수 있는 파일 백업 애플리케이션으로, 라이브러리, 데스크톱, 즐겨찾기 및 연락처 폴더에 저장되어 있는 개인 자료들에 대해 주기적으로 자동 백업을 실행한다.

또한, WD 드라이브 제품은 여러 대의 외장 하드 드라이브를 하나의 스토리지 볼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8의 ‘스토리지 스페이스(Storage Spaces)’ 기능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에게는 스토리지 스페이스 기능과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함께 연동하여 이중으로 백업이 가능해져, 한층 강화된 보안이 제공된다.

WD의 스콧 부리 커넥티드 라이프 솔루션 부문 총괄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된 윈도우 8용 WD 앱을 비롯하여, 더욱 간편해진 윈도우 8의 백업 기능을 지원하는 다양한 WD 제품 및 WD 2go 모바일 앱에 추가 지원되는 최신 ‘스카이 드라이브(SkyDrive)’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WD는 소비자들의 소중한 디지털 자료의 더욱 안전한 보호와 손쉬운 사용을 위해 윈도우 8 환경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