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SNS / 비즈니스|경제

CIO가 IT구매 결정에 활용하는 정보원 1위는 'SNS'

2012.11.16 Kristin Burnham  |  CIO
포레스터 리서치와 링크드인의 연구에 따르면, IT의사 결정권자가 구매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소셜 네트워크 정보에 의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IT 구매 결정이 부담스러운 일일 수 있다. 하지만, 포레스터 리서치와 링크드인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IT의사 결정권자(ITDM)들이 과정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많이 의존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IT 구매가 소셜로 옮겨가고 있다’라는 연구 보고서는 북미 지역 400명의 ITDM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토대로 작성됐으며, 이 보고서에 따르면, 비즈니스 목적으로 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는 응답자는 85%로 집계됐다.

링크드인의 카테고리 개발 총괄 마이클 위어는 ITDM들이 구매 과정에서 소셜 네트워크를 사용한다는 점이 더욱 놀랍다고 전했다.

"소셜 미디어는 사전 조사계 단계뿐 아니라 전체 의사 결정 과정에서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원천이다"라고 그는 말했다. 위어는 “소셜 미디어를 단순한 플랫폼 정도로만 인식하는 사람들은 이제 없다”라고 강조했다.

응답자의 59%는 업무 목적 구매를 고려 할 때 적어도 하나 이상의 SNS의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으며 46%는 일반적인 온라인 출판물보다 더 SNS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했다.

소셜 네트워크는 IT 마케팅 활동의 중심지로 자리잡고 있다. 응답자 73%는 IT업체의 SNS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CIO들은 CMO들과 매우 긴밀하게 일하고 있다"라고 위어는 전했다. "이는 마케터들에게 과거에는 하지 않았던 방식으로 IT의사결정권자들과 연락하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그는 설명했다.

이 보고서는 ITDM들이 현재 소셜 네트워크에 의존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다음의 4가지를 설명했다.

-신뢰할 수 있는 동료들에게 배우기 위해(58%)
-정보를 신속하게 찾기 위해(40%)
-IT업체들과 관련 사항을 연결짓기 위해(37%)
-광범위한 네트워크에 접근하기 위해(49%)

ITDM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SNS로는 트위터, 링크드인, 페이스북으로 조사됐으며 그 가운데 링크드인이 가장 많이 지목됐다. ITDM들은 링크드인에 대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정보원(71%), 다른 정보원으로 정보를 확인(58%), IT업체 정보로 가장 신뢰(55%) 등의 이유를 꼽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