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블로그 | 오피스 365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

2020.03.05 Gregg Keizer  |  Computerworld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특히 오피스 365에 대한 세부 정보를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여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정리했다.

꽤 괜찮은 사이트나 정보를 발견할 때가 있다. 거창한 정도까지는 아닐지라도 기사를 통해 독자들과 공유할 가치가 있는 것들이다. ‘뉴스’ 자체는 아닐 수 있지만 ‘뉴스를 얻기 좋은 출처’도 이에 해당된다. 오피스 365에 대한 유용한 소식을 얻을 수 있는 정보원이 특히 그렇다. 



오피스 365를 둘러싼 혼란
“마이크로소프트 서비스 그룹의 수석 필드 엔지니어인 크리스찬 하임과 크리스찬 켈러는 지난 3월 2일 회사 블로그를 통해 “오피스 365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업데이트 및 향후 기능에 대한 정보, 기타 공지를 확인하는 것”이라고 기술했다.

소속 회사의 제품 정보 관리 행태를 지적한 그들의 발언은 농담이 아니었다. 하임과 켈러는 온라인 도처에 산재한 문서를 정리하기 시작했다. 오피스 365에서 마이크로소프트 365 로드맵에서부터 유튜브에 있는 월별 ‘what’s new?’ 영상에 이르는 정보들을 취합했다.

이들은 각 소스를 오피스 365 개발자, 오피스 365 글로벌 관리자 및 IT 서비스 회사 소유자와 같은 특정 직무에 적합하거나 그렇지 않은 것으로 분류했다. 그들이 제작한 ‘오피스 365 업데이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방문해 사용자가 분류값을 선택하면 가장 적합한 오피스 365 정보 소스 목록이 나타난다. 파워포인트로 패키지화된 정보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소속 기업에서 오피스 365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이라면, 하임과 켈러가 작성한 정보를 참조해 관련 결정을 쉽게 내릴 수 있다. 

단 하임과 켈러는 “기존의 모든 옵션이나 정보 출처를 다루지는 않는다”라며, 다른 유용한 출처가 있을 경우 공유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컴퓨터월드는 오피스 365에 대해 추가로 확인할 가치가 있는 사이트를 찾아봤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업데이트 히스토리 포 오피스 365 프로플러스 : 오피스 365 지원 측면에서 참고할 만한 사이트다. 프로플러스의 특정 버전이 언제 출시됐는지, 어떤 기능이 포함됐는지 확인하려는 경우 유용하다. 링크를 클릭하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및 여타 앱에 도입된 수정 사항 및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해당 버전의 릴리스 정보가 표시된다. 이 ‘.pdf’ 파일도 같은 내용을 담고 있다. 

- 왓츠 뉴 인 오피스 365 : 매월 업데이트 되는 이 페이지는 윈도우와 맥OS, 안드로이드 및 iOS용으로 추가 제공된 사항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안내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