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클라우드

CIO 83%, 가짜 클라우드 서비스에 불만

2012.10.30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개발업체들은 기업 IT 전문가들을 호구로 생각하는가? 가짜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영국 CIO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광범위하게 퍼지고 있다.  
 
200명의 CIO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83%가 마케팅 과장 광고로 인해 진짜 클라우드 솔루션과 그저 종래의 호스팅 서비스와 구분하는데 어려움을 주고 있어 불만이 많으며, 과장 광고 목록에 클라우드라는 단어를 추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IO 설문조사에서 세 명 가운데 두 명의 응답자는 기간이 고정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안받았으며, 40%는 탄력적이지 못하거나 확장성이 없는 서비스를, 그리고 32%가 많은 서비스가 셀프 서비스조차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미국 국립표준기술원에 따르면, 클라우드 서비스는 온디멘드, 셀프 서비스, 확장성/탄력성, 그리고 쓰는 만큼 지불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설문조사는 또한 회사들은 소비한만큼 지불하는 IaaS(Infrastructure-as-a-Service)를 도입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여전히 그들이 사용한 만큼이 아니라 서버 용량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영국을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호스팅 제공업체 앨라스틱호스트의 후원으로 시장조사기관 반슨 버른에 의해 진행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기업들은 어떤 시간에도 인하우스 서버 용량의 절반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앨라스틱호스트 CEO 리차드 데이비드는 "이번 연구는 많은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포장한 전통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제공업체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최종 사용자들의 불만을 사게 됨에 따라 시장 성장의 저해요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