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HTC, 보급형 VR 헤드셋 코스모스 플레이 발표

2020.02.25 Brian Cheon  |  CIO KR
HTC가 바이브(Vive) 라인업에 보급형 제품을 추가했다. 신제품 ‘코스모스 플레이’는 기존 코스모스와 거의 같은 외관과 구조를 갖췄지만 추적 카메라가 6개에서 4개로 줄었다. 오리지널 바이브 VR 헤드셋보다 88% 더 많은 픽셀(2,880 x 1,700) 및 내부 추적 기능은 그대로 유지됐다. 
 
ⓒ HTC


코스모스 플레이는 ‘Half Life: Alyx’와 같은 게임을 기존 바이브나 바이브 프로보다 저렴한 가격에 VR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특히 교체 가능한 페이스플레이트(faceplate)를 통해 쉽게 업그레이드될 수 있다. 현재 HTC는 외부 추적 지원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4종의 코스모스 레이스 플레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HTC의 이브 매트흐 CEO는 “놀라운 VR 경험을 원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모든 유형의 VR 사용 사례에 맞는 새로운 제품군을 발표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바이브 코스모스는 입문 소비자부터 까다로운 비즈니스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품질, 편안함 및 페이스 플레이트 변경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무선과 같은 옵션을 추가할 수도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함께 출시된 HTC 바이브 코스모스 XR는 패스쓰루 카메라를 특징으로 하는 페이스 플레이트를 갖춘 독립형 VR 헤드셋 신제품이다. HTC는 이 패스쓰루 카메라를 통해 가상 물체를 실제 환경으로 가져와 혼합된 증강현실 경험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번 코스모스 시리즈의 가격 및 출시 시기는 향후 몇 달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