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애플리케이션

아크데이타, 데이타뱅크시스템즈 아크 사업부서 분사…독립 법인 출범

2020.02.24 편집부  |  CIO KR
아크데이타(ArkData)가 데이타뱅크시스템즈 아크(Ark) 사업부에서 분사해 독립법인으로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범은 사업부로 운영돼 오던 아크데이타 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크데이타는 데이타뱅크시스템즈에서 2004년 기술연구소로 설립된 이후,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복제 솔루션 아크 제품군을 개발해왔다. 아크 사업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아크 씨디씨(Ark CDC) 솔루션을 강화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사업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크 씨디씨는 다이렉트 로그 엑세스 방식을 이용한 이기종 DB복제 솔루션이다. 플랫폼 환경과 상관없이 서로 다른 운영체제(OS)와 데이터베이스(DB)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복제하는 아크데이타만의 독자적 기술력을 담고 있다.

아크데이타는 지난 2월 10일에 취임한 고광연, 장윤철 각 대표가 법인을 이끌어 간다. 

고광연 대표는 “이번 분사를 통해 아크 제품에 대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전문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라며, “아크 씨디씨는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간의 변경 데이터 캡처(CDC, Change Data Capture) 솔루션인 만큼, 현재 외산 제품에 의존해 복잡한 라이선스와 높은 비용으로 부담이 컸던 데이터 비즈니스에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DR 구축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크데이타는 올해까지 주요 글로벌 벤더를 포함한 총 47개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해 베트남의 틴반 솔루션즈(Tinhvan Solutions), 인도네시아의 에퀴닉스 솔루션즈(EQUNIX SOLUTIONS)와 업무협약을 맺어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