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오라클 유틸리티 고객 셀프 서비스 출시

2012.10.25 편집부  |  CIO KR
오라클(www.oracle.com)이 전기, 수도 및 가스 등의 유틸리티 업체들이 고객들에게 온라인에서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웹 기반의 셀프 서비스 플랫폼인 오라클 유틸리티 고객 셀프 서비스(Oracle Utilities Customer Self Service)를 발표했다.

오라클 유틸리티 사업부는 유틸리티 업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녹색버튼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일반 가정에서 에너지 사용량 및 소비형태 등의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녹색 버튼 - 나의 데이터 다운로드(Green Button Download My Data)’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요금을 납부하고, 서비스를 요청하고,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온라인 선택권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틸리티 업체들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쉽게 출시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 3의 기관과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하는 녹색 버튼 – 나의 데이터 연결 기능도 지원한다.

이 솔루션을 통해 버몬트 전력 사업자인 ‘그린 마운틴 파워(Green Mountain Power)’는 ‘녹색 버튼 –나의 데이터 다운로드’기능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이 에너지 사용을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선택권을 제공했다.

‘녹색 버튼’은 고객들이 표준 파일 포맷을 통해 에너지 사용 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하며, 선택 시 에너지 사용 관리를 돕는 툴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제 3의 기관과 공유할 수 있게 지원한다. 손쉽게 자신의 에너지 사용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들은 정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하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오라클 유틸리티 고객 셀프 서비스(Oracle Utilities Customer Self Service)는 오라클 유틸리티 제품군인 오라클 유틸리티 고객 케어 및 빌링(Oracle Utilities Customer Care and Billing), 오라클 유틸리티 미터 데이터 매니지먼트(Oracle Utilities Meter Data Management) 및 오라클 유틸리티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시스템(Oracle Utilities Network Management System)과 선통합되어 있다. 또한, 레거시 시스템을 비롯, 오라클 소프트웨어 제품 외의 제품들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