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클라우드

람보르기니, 아마존 웹 서비스 클라우드로 웹 비용 50% 절감

2012.10.15 Antony Savvas  |  Computerworld
이탈리아 스포츠카 제조사 람보르기니가 자사 IT인프라를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클라우드로 업데이트하면서 인프라 비용을 50% 절감했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는 새로운 아벤타도르(Aventador) J 모델을 선보였는데 이로 인해 자사 웹트래픽이 250%나 증가하게 됐다.

이전에 사용하던 웹사이트는 제품 수명 주기가 거의 끝나가는 노후 인프라에서 호스팅됐었다고 람보르기니는 전했다. 이 웹사이트는 대역폭이 최적화되지 않았고 더 이상 지속가능하지 않았다고 회사는 밝혔다.

노후 웹사이트 인프라는 확장성도 떨어지고 새로운 온라인 사업뿐 아니라 늘어나는 웹사이트 방문자를 지원하는 것조차 원활하지 못했다.  

람보르기니는 매우 짧은 시간에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자 했다. 그 결과 기존 인프라를 AWS의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인프라로 교체하기로 결정했다.

람보르기니의 디지털 마케팅 매니저 로베르토 치아찌는 "인프라 비용을 50%까지 절감하면서 우수한 성능과 확장성을 달성했다. 현재 람보르기니의 타임투마켓(적기 출시)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라고 말했다.

람보르기니는 역동적인 콘텐츠를 위해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를, DNS 가독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아마존 라우트 53(Amazon Route 53)을 각각 사용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AWS에서 운영하는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 사용도 고민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