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한국인에게 친절해진 트위터” 한국어 실시간 트렌드 제공

2012.10.11 김현아  |  ITWorld KR
작년 초 한국어로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 트위터가 한국어로 된 실시간 트렌드 서비스를 공개하며 국내 사용자들에게 한발자국 더 다가섰다.
 
트위터는 11일 삼청동 aA디자인 뮤지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어 실시간 트렌드 서비스와 올 12월에 있을 대선과 관련된 트위터의 여러 노력에 대해서 공개했다. 방한한 트위터의 해외사업담당 부사장 오스만 라라키는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 9월까지 6배 가까이 트윗량이 늘었다”라면서, “한국은 트위터에게 가장 큰 시장 중 하나이기 때문에 앞으로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첫 선을 보인 것은 한국어 실시간 트렌드이다. 국내의 트위터 사용자들은 지금까지 트위터 상에서 대부분의 메뉴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었으나, 트위터 내에서 가장 많이 회자되고 있는 주제를 담고 있는 실시간 트렌드의 경우 해외의 트렌드를 볼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오늘 공개된 한국어 실시간 트렌드를 통해서 국내의 온라인에서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더욱 쉽게 알 수 있게 됐다.


 
또 트위터는 한국의 대선에 맞춰 #대선 이라는 해시태그를 사용, 특별 페이지를 만들어 사용자들이 대선과 관련된 정보와 대화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특별 페이지에는 대선과 관련된 주요 인사들의 트윗과 정보들이 표시될 예정이다.
 
한편, 트위터는 국내 지사 설립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의 아태지역 총괄 부사장인 제임스 콘도는 법인 등록을 끝냈으며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한 인재들을 채용하는 중이라고 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는 3번째, 아시아 지역에서는 일본에 이어 2번째 지사를 한국에 설립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향후 트위터는 한국의 여러 휴대폰 제조업체 및 통신사, 분석 서비스 업체, 미디어, 유명인들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hyuna_kim@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