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플랫폼 충성도

2012.09.26 Jonny Evans  |  Computerworld
최근 시장조사 회사인 AYTM(AskYourTargetMarket)가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사람들이 애플 아이폰으로 가기 위해 거쳐가는 관문처럼 보인다. 이 조사 결과는 안드로이드 사용자의 22%가 향후 6개월 내에 아이폰으로 옮겨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아이폰 사용자는 다르다. 기존 아이폰 사용자의 87%가 향후 6개월 내에 신형 아이폰을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단 9%만이 안드로이드로 옮겨갈 것이라고 답했다. 다시 말해 아이폰으로 옮겨가는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2.4배나 많은 것이다.
 
 

자료 :  AskYourTargetMarket

 
그리고 또 다른 의미로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다섯 명 중 한 명은 기존 디바이스에 만족하지 못하고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고자 한다는 것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향후 6개월 내에 스마트폰을 구매할 계획인 미국 성인의 23%가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앗으며, 현재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73%가 향후 6개월 내에 새로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새로운 디바이스를 원하는 것일까? 이유를 파악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여기서 몇 가지 이유를 짚어보자.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가 똑같지는 않다. 삼성 갤럭시와 같은 고성능 디바이스는 아이폰과 비슷한 가격대이다. 이보다 저렴하고 기능이 부족한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는 구매자들이 안드로이드에 기대하는 기능의 일부만을 제공한다. 다시 말해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구매했다고 해서 기대하는 모든 것을 얻지 못할 수도 있다.
 
안드로이드는 악성 프로그램의 근거지다.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는 보안 설정과 씨름을 하거나 최신 보안 경고를 읽어야 하는 상황을 원하지 않는다. 앱을 다운로드할 때마다 검사를 해야 하는 것도 싫어하며, 스스로 보안 전문가가 되고 싶지도 않다. 루트킷에 신경 쓰기도 싫고, 심지어는 루트킷이 뭔지도 모른다. 이들은 그냥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을 뿐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