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대우조선해양, IBM XIV 기반 차세대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

2012.09.18 편집부  |  CIO KR
한국IBM(www.ibm.com/kr)이 대우조선해양의 차세대 인프라 시스템 일환으로 ERP, 메일 업무, 설계 DB 업무 환경을 지원할 스토리지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빅 데이터 시대에 대응할 차세대 인프라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대우조선해양은 IBM의 XIV 스토리지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대우조선해양은 다수의 서버와 이기종 스토리지의 대규모 데이터를 4대의 XIV 스토리지 3세대로 통합할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은 단순 인프라 통합이 아닌 스토리지 중심 통합으로 기존 업무를 위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는 물론 재해복구 시스템(Disaster Recovery System)까지 XIV로 구축하게 된다.

이번에 도입하는 IBM XIV 스토리지는 탁월한 성능과 확장성을 제공하면서 비용과 복잡도를 현저하게 절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그리드 아키텍처를 갖춘 다기능 하이엔드 디스크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대우조선해양의 이번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은 빅 데이터 시대 대응을 위한 프로젝트로서 국내 XIV 계약 중 최대 규모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대용량의 SSD(Solid-State Drive) 캐시 레이어를 지원해 데이터를 빠르고 간편하게 활용하면서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가상화, 분석, 클라우드 컴퓨팅 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에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이메일, 온라인 거래 처리 및 ERP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스토리지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