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월마트, 시맨틱 검색엔진으로 온라인 구매 고객 10~15% 증가

2012.09.03 John Ribeiro  |  IDG News Service
월마트가 시맨틱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검색엔진을 개발했다. 이 검색 기술은 사용자들이 웹 사이트에서 원하는 아이템 찾기를 도와줄 뿐 아니라 사용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토대로 결과를 제공해 준다.

월마트는 많은 온라인 업체들과 마찬가지로 검색엔진을 온라인 판매 강화의 핵심 요소로 보고 있다. 예를 들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이베이는 지난해 11월 코드명 캐시니(Cassini)라는 코드명의 검색엔진을 엡데이트하고 있으며 이는 2000년대 초부터 사용했던 보야저 기술을 대체할 것이라고 밝혔다.

월마트 연구 기술 허브인 @월마트랩(@WalmartLabs)은 폴라리스(Polaris)라는 새로운 검색엔진을 구축했다. 폴라리스는 월마트의 소셜 게놈 프로젝트(Social Genome Project)를 통해 개발된 것으로 이 프로젝트는 관심있는 주제와 관계를 규명히고 소셜 게놈에 주제와 관계를 추가하기 위해 웹에 있는 공공 데이터, 월마트만의 독점적인 데이터, 소셜 미디어 등을 사용하고 있다.

이 연구소는 월마트가 지난해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있는 코스믹스(Kosmix)를 인수한 후 만들어졌다. 코스믹스는 사용자와 관련있는 방법으로 소셜 네트워크에서 콘텐츠를 정제하고 구성하는 소셜 미디어 기술 플랫폼을 개발했다.

검색엔진은 사용자 의도를 파악하기 위해 쿼리 이해와 동의어 마이닝과 같은 알고리듬을 사용한다. 월마트에 따르면, 사용자가 데님이란 단어를 입력하면, 검색엔진은 ‘청바지’와 관련한 결과들을 보여주며 ‘염소 정제’를 입력하면 수영장 장비를 보여준다. 사용자가 ‘옥외 가구(patio furniture)’를 입력하면, 사용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템들을 발견할 수 있도록 판매중임을 표시하는 배너와 정원을 위한 다양한 옥외 가구 옵션 페이지를 제공해 준다.

월마트에 따르면, 지난 몇 개월 동안 새로운 검색엔진을 탑재한 웹 사이트 월마트닷컴(Walmart.com)에서 이미 폴라리스로 제품을 검색한 후 구매한 사용자가 약 10~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마트는 몇 개월 내에 글로벌 전자상거래 웹 사이트에서 모바일 검색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 기술을 확대할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