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AWS, 양자컴퓨팅 지원 전략 발표

2019.12.03 Samira Sarraf   |  Computerworld Australia
AWS가 양자컴퓨팅을 지원하는 전략을 발표했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아마존 브라켓 관리형 서비스 전문가와 고객을 위한 조직인 퀀텀랩(quantum lab)으로 양자컴퓨팅의 애플리케이션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3가지 전략을 발표했다.
 
ⓒDreamstime

클라우드 거물 AWS에 따르면, 현재까지 양자컴퓨팅의 적용은 실용성이 제한된 개념증명 연구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AWS 양자컴퓨팅 센터(The AWS Centre for Quantum Computing)는 과학과 산업 분야의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좀더 강력한 양자컴퓨팅 하드웨어를 개발하고 새로운 양자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고자 양자컴퓨팅 분야의 주요 학술기관과 아마존의 연구원 및 엔지니어를 한자리에 모을 것이다.

이 센터는 캘리포니아공과대학(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Caltech) 안에 있다. 이 대학 로스맥컬럼-윌리엄 H. 코코란(Ross McCollum-William H. Corcoran)의 화학 및 화학공학 교수인 데이빗 티렐은 양자컴퓨팅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극복해야 할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이번 제휴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아마존 퀀텀 솔루션랩(Amazon Quantum Solutions Lab)은 아마존 및 기술 컨설팅 협력사의 양자컴퓨팅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찾고 조직 내에서 양자컴퓨팅을 적용하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기술이 상용화 가능성에 도달하면 AWS는 협력사와 함께 해당 솔루션을 테스트하게 된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AWS는 단일 개발 환경을 제공해 고객이 양자 알고리즘을 시작하며 구축하고 시뮬레이션된 양자컴퓨터에서 테스트하며 다양한 양자 하드웨어 아키텍처에서 시도해볼 수 있도록 완전 관리형 양자컴퓨팅 서비스인 아마존 브라켓(Braket)도 출시했다.

고객은 아마존 브라켓을 사용하여 초기에 D-웨이브(D-Wave)의 양자 어닐링(quantum annealing), 아이온큐(IonQ)의 이온 트랩 장치, 리게티(Rigetti)의 초전도 칩 등 다양한 양자 기술의 현재와 미래 기능을 평가할 수 있다.

아마존 브라켓과 아마존 퀀텀 솔루션랩은 고객이 기존 고성능 컴퓨팅(HPC)이 현재 자신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위치를 결정하고, 양자컴퓨팅을 위한 자체 전략을 개발하며, 내부 전문 지식을 구축하고, 최종적으로는 양자 응용 프로그램을 배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WS의 유틸리티 컴퓨팅 서비스 담당 부사장 찰리 벨은 “양자공학이 좀더 의미 있는 발전을 이루기 시작하면서 고객은 양자컴퓨터를 실험하고 기술의 잠재력을 탐색할 방법을 요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우리는 양자컴퓨팅이 클라우드에서 우선 기술이 될 것이며 클라우드는 고객이 하드웨어에 접근하는 주요 방법이 될 것으로 믿는다”라고 덧붙였다. 

“아마존 브라켓 서비스와 아마존 퀀텀 솔루션랩을 통해 고객은 양자컴퓨터 사용 경험을 얻고 AWS 및 파트너의 전문가와 협력하여 기술의 이점을 얻을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양자컴퓨팅 학술기관과의 제휴로 AWS 센터는 과학 및 산업 커뮤니티의 노력에 동참해 양자컴퓨팅 약속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라고 벨은 전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