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개발자 / 데이터센터 / 보안 / 스토리지 /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 · 조언 담았다··· ‘IT CSPPR 보고서 7종’

2019.11.19 Insider Pro staff  |  CIO KR
IT임원들의 구매 결정 방식이 변했다. 이제 의사결정자들은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다른 실제 사용자들의 생각을 확인하기 위해 리뷰 사이트를 이용한다. IT CSPPR(IT Central Station PeerPaper Report)에서 볼 수 있는 기술 전문가들에게 객관적이고 관련성 있는 사용자 정보를 확인해본다.



엔드포인트 관리 플랫폼을 선택할 때의 주요 고려사항
워너크라이와 페티야 같은 심각한 사이버위협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은 컴퓨팅 기기가 패치 보안 정책을 지속적으로 부응하도록 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비단 윈도우 기기나 서버뿐 아니라 맥, 유닉스 및 리눅스 PC, 노트북을 아울러서다.

이사회 구성원, 공급망 파트너, 고부가가치 고객들이 이를 요구하고 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기업들은 차세대 EMP(Endpoint Management Platform), 일명 CMT(Client Management Tool)로 전향하고 있다. 이런 플랫폼은 OS, 위치, 연결성 등에 상관없이 구성 문제의 검출 및 교정 사이의 시간을 줄여준다.

적절한 EMP를 찾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IT CS(Central Station) 구성원들은 HCL 빅픽스(BigFix)를 통한 고객 경험에 기초해 권고사항을 확인하고 있다. 

엔드포인트 매니지먼트 플랫폼 선택을 위한 고려 요소

워크플로우 조율 제품 선택 가이드
디지털 혁신 등의 비즈니스 계획은 각종 워크플로우 상의 여러 IT 시스템과 관련을 가지기 마련이다. IT 부문에게는 여러 플랫폼, 데이터 소스, 개발 방법론에 걸쳐 점차 복잡해지는 워크플로우를 조율해야 하는 임무가 부여되고 있다. 이런 요건을 처리하기 위해 IT 부서들은 워크플로우 조율 툴로 전향하고 있다. 이런 툴이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최근 더욱 정교하게 발전했다.

현대적인 우수 사례와 선택 기준이 등장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IT 관리자가 이런 사례와 선택 요령을 활용하여 최고의 워크플로우 조율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한다. BMC의 워크플로우 조율 제품인 Control-M에 대한 IT CS 구성원들의 리뷰를 활용해서다.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션 제품 선택 가이드

권한 액세스 관리 솔루션을 선택할 때의 10가지 주요 고려사항
PAM(Privileged Access Management)은 탄탄한 사이버 보안 및 효과적인 컴플라이언스에 필수적이며 조직의 보안 전략의 필수 요소이다. PAM의 핵심은 주요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으며 공격자 또는 악의적인 내부자가 가장하는 경우 기업의 보안 태세를 사정없이 파괴할 수 있는 권한이 높은 인간 및 비 인간 사용자의 접근권한을 관리하는 것이다.

현재 여러 강력한 PAM 솔루션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다. 자신의 조직에는 어떤 것이 적합할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IT CS 구성원들은 PAM 솔루션을 선택할 때의 10가지 주요 고려사항을 제시했다. 그들의 통찰은 사이버아크 PAS(CyberArk Privileged Access Security) 솔루션에 대한 경험에 기초하고 있다.

권한 액세스 매니지먼트 솔루션 선택 시 고려사항 10가지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을 한 차원 발전시키는 방법
정확성과 철저함이 성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의 핵심이다. 자동화 프로세스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오류나 숨겨진 공백이 포함되어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밖에 없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접근법은 종이와 잉크부터 매우 정교한 모델링 소프트웨어 사용까지 다양하다. 각 조직은 자체적인 프로세스 모델링 성숙도에 무엇이 가장 적합한지 판단해야 한다. 단 프로세스 모델링의 성숙 척도를 높이고 싶다면 정교하지만 사용하기 쉬우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능성이 점차 발전할 수 있는 모델링 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이 옳은 선택일까? 이 논문에서는 IBM BL(Blueworks Live)를 도입한 IT CS 구성원들의 통찰을 제공한다. 그들의 리뷰에 기초하여 협업 능력, 버전 관리, 프로세스 저장소, 통합 잠재력 등의 요소가 그들의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을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 방법

기업 클라우드 저장소 관리 베스트 프랙티스
퍼블릭 클라우드가 기업의 소토리지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 오늘날, 그 대답은 분명 ‘그렇다’이다. 클라우드 스토리에 대한 아이디어를 마침내 IT 관리자들이 수용하고 있다. 하지만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용에는 문제가 수반된다. 

이 논문에서는 IT CS에서 공개된 NACV(NetApp Cloud Volumes) ONTAP에 대한 사용자 리뷰에 기초하여 여러 베스트 프랙티스를 분석한다. 주요 영역으로는 HA(High Availability)를 위한 설계와 데이터 보호 집중 뿐 아니라 비용을 절감하는 자동화 툴 및 스토리지 효율성 기능 활용이 있다. 파일 공유,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또한 기업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관리 우수 사례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스토리지 매니지먼트 베스트 프랙티스

멀티클라우드 지원 인프라에 대한 사용자 평가
디지털 혁신과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의 요건 고도화 등 IT의 주요 변화로 인해 IT 관리자들은 새로운 인프라 솔루션을 추구해야 하는 압박을 받고 있다. 조직들은 보통 IT가 새롭고 자원 집약적인 데이터 분석과 함께 다양한 기업 워크로드를 처리하기를 기대한다. 플렉스팟(FlexPod)의 컨버지드 아키텍처가 솔루션을 제공한다.

실제 플렉스팟 사용자의 경험을 현실화하기 위해 이 논문에서는 IT CS의 리뷰를 활용한다. 플렉스팟의 성능 뿐 아니라 유연성을 통해 지속적으로 혁신을 제공하는 능력에 대한 사용자의 관점을 철저하게 조사한다. 운영 및 관리 요소와 함께 해당 솔루션의 비용 절감 및 ROI 측면을 분석한다. 플렉스팟 업그레이드의 예 또한 제공된다. 리뷰어들은 추가적으로 멀티클라우드 경험을 지원할 수 있는 융합형 인프라 솔루션을 선택할 때의 신뢰의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멀티클라우드 지원 안프라에 대한 사용자 평가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의 10가지 주요 선택 요소
네트워크가 기업 IT의 적절한 기능을 저해하는 트래픽 이상과 병목을 가릴 때가 있다. 결국 주요 시스템의 속도가 느려지고 사람들이 업무를 처리하기 어렵게 되면서 네트워크 문제가 순식간에 비즈니스 문제로 바뀔 수 있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은 이런 숨겨진 네트워크 문제를 드러내도록 설계되었으며 해답을 제시하고 네트워크의 광범위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경보를 발령하고 가장 미묘하지만 잠재적으로 위험한 네트워크 성능 문제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한다. 적절한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은 무엇일까? 스탯시커(Statseeker) 사용자들은 IT CS의 리뷰에서 자신의 관점을 제시한다.

네트워크 모니터링 솔루션의 10가지 주요 선택 요소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